1인 가구 선호하는 오피스텔…’e편한세상 시티 부평역’ 주목
1인 가구 선호하는 오피스텔…’e편한세상 시티 부평역’ 주목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0.08.26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인 가구 증가에 ‘싱글슈머’ 라이프스타일 맞춘 오피스텔 눈길
‘e편한세상 시티 부평역’ 수납공간 극대화해 수요자 관심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소비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는 ‘싱글슈머’의 영향이 부동산 시장으로 확산되고 있다. 특히 주 수요층이 1인 가구인 오피스텔 시장에서 이러한 추세를 반영한 상품들을 내놓으며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싱글슈머는 싱글과 컨슈머의 합성어로 1인 가구로 자신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상품과 서비스를 선택하는 소비자들을 가리킨다. 최근 급증하는 싱글슈머가 유통업계뿐만 아니라 부동산 시장에서도 주 수요층으로 떠오르면서 이들의 소비패턴이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오피스텔 상품들이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일례로 올해 6월 서울 동대문구에서 분양한 ‘힐스테이트 청량리역’은 954실 모집에 2993건이 접수돼 평균 3.14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단지는 전 세대의 천장고를 2.5m까지 높여 개방감을 높이고, 콤비냉장고와 드럼세탁기, 오븐 등 풀퍼니시드 시스템과 첨단 IoT 기술 등을 적용해 편의성을 중시하는 싱글슈머 수요자들에게 높은 인기를 끌었다.

또 올해 5월 부산 수영구에서 분양한 소형 오피스텔 ‘해링턴타워 광안 디오션’은 546실 모집에 2만4659건이 접수돼 45.16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단지는 콤비냉장고와 광파오븐, 쿡탑 등 풀퍼니시드 시스템을 적용했으며, 입주민 공동창고를 제공, 최상층에는 바다가 보이는 루프탑 힐링가든 등을 조성해 높은 인기를 끌었다.

이러한 가운데 싱글슈머 맞춤형 상품을 선보이는 신규 오피스텔이 눈길을 끌고 있다. 대림건설㈜과 ㈜대림코퍼레이션이 인천광역시 부평구 부평동 일원에서 분양 중인 ‘e편한세상 시티 부평역’의 경우 각 세대에 세탁기, 냉장고, 시스템에어컨 등 풀퍼니시드 시스템은 물론, 공기정화 시스템과 미세먼지 제거 시스템을 제공해 수요자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단지는 청약 결과 1208실의 대단지임에도 평균 7.47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이밖에도 소형 평형인 전용면적 23㎡, 27㎡에도 인출식 빨래건조대를 포함한 붙박이장 등을 제공해 넉넉한 수납공간을 마련했다. 여기에 공기정화 시스템과 미세먼지 제거 시스템 등이 적용돼 쾌적한 실내환경을 유지할 수 있으며, 첨단 IoT와 태양광 시스템 등도 제공해 편리한 주거환경을 제공한다.

'e편한세상 시티 부평역'은 서울지하철 1호선·인천도시철도 1호선·GTX-B노선(예정) 환승역인 부평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트리플 역세권 단지다. 이 노선을 통해 서울 주요업무지구로의 출퇴근이 편리하다. 특히 부평역은 GTX-B노선이 정차할 예정으로 노선의 종점인 송도역(예정)보다 서울과 더 가깝다는 장점이 있다. 노선이 개통되면 부평역(예정)에서 여의도역까지 10분대 이동이 가능해지는 등 서울 도심으로 이동이 더욱 편리해질 전망이다.

대규모 상권이 모여있는 부평역 인근에 위치해 있어 롯데마트, 부평역 지하상가 쇼핑몰, 2001아울렛, 모다백화점 등 쇼핑·편의시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 인근으로 한국지엠부평공장, 부평국가산업단지가 가까운 직주근접 단지인 만큼 종사자들을 배후수요로 확보할 수 있다.

또한 규제에 해당되지 않아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며, 계약금 10%와 중도금 전액 무이자 혜택이 제공된다. e편한세상 시티 부평역의 분양전시관은 경기도 부천시 춘의동 120-6번지(7호선 춘의역 7번 출구 앞)에 위치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