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접근성 좋고 규제 비켜간 '양평 휴먼빌 센트럴 시티' 당첨자 계약
서울 접근성 좋고 규제 비켜간 '양평 휴먼빌 센트럴 시티' 당첨자 계약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0.08.19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일(화)~20일(목) 3일간 견본주택에서 당첨자 계약 진행
서울 근접 비규제지역 최대 수혜 단지…청약 마감 인기 입증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분양 시장에서 역세권 여부가 매우 중요한 요소로 떠오르고 있다. 역세권 주변은 주거지나 상권이 빠르게 발달해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으며 불황에도 집값 걱정이 없는 등 장점이 많다. 특히 수도권 외곽 역세권 단지의 경우, 집값은 합리적인데 서울과의 접근성이 좋아 수요자들의 관심이 커지고 있다.

경강선 여주역 인근에 올 6월 분양한 '여주역 금호어울림 베르티스'는 1순위 청약 결과 특별공급을 제외한 555가구 모집에 총 1590명이 청약을 접수하면서 평균 2.86대 1, 최고 11.1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40분이면 판교역으로 갈 수 있다는 점이 청약 결과에 크게 작용했다는 분석이다.

청약통장 사용률이 저조한 양평에서도 청약 마감된 단지가 있어 눈길을 끌었다. 바로 7월 분양한 '양평 휴먼빌 센트럴 시티'다. 양평은 청약통장이 1순위 1만6271개, 2순위 1만568개로 수도권에서 가장 적은 수준이기 때문에 이번 청약 마감은 의미가 컸다.

▲일신 휴먼빌 센트럴 시티에서 걸어서 이용 할 수 있는 경의중앙선·KTX 양평역, 일신건영
▲일신 휴먼빌 센트럴 시티에서 걸어서 이용 할 수 있는 경의중앙선·KTX 양평역, 일신건영

 

'양평 휴먼빌 센트럴 시티'는 경의중앙선과 KTX가 모두 운영되는 양평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다. 경의중앙선 양평역에서 용산행 급행을 이용하면 청량리역을 50분에 갈 수 있고, KTX로는 청량리역까지 20분대, 서울역까지는 40분대에 진입이 가능하다. 양평 버스터미널도 가까운 편이다. 차량으로 중부내륙고속도로 및 각종 국도 진입도 쉬워 서울과 수도권, 전국각지로의 이동이 수월하다.

특히, 수도권 제2순환 고속도로(양평-화도 구간)가 공사 중으로 2022년 말 개통예정이고, 양평-이천 고속도로도 2025년 말 개통을 목표로 착공에 들어갔다. 서울(송파)-양평 고속도로도 예비타당성 통과가 유력하며, 국지도 88호선 확장(퇴촌~양근 대교 구간)도 추진 중이라 향후 교통 상황은 더욱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양평 휴먼빌 센트럴 시티'는 당첨자 계약 중이다. 당첨자 계약은 18일(화)~20일(목) 3일간 견본주택에서 진행된다.

'양평 휴먼빌 센트럴 시티'는 경기도 양평군 양평읍 공흥·양근지구 1블록(양근리 192-58번지 일원)에 들어서며, 지하 2층~지상 20층, 4개동, 전용면적 59~84㎡, 총 248가구이다.

양평읍 중심지인 만큼 생활 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다. 단지에서 양평초와 양일중, 양일고, 양평고 등의 학교가 가까워 안심통학이 가능하다. 양평시장, 하나로마트, 메가마트, 롯데마트 등 쇼핑 시설은 물론 양평군립도서관, 양평읍사무소, 양평군청도 인접해 있어 편리한 생활을 할 수 있다. 축구장과 배드민턴장, 테니스장, 어린이 놀이터 등이 위치한 양평생활체육공원과 게이트볼장이 있는 갈산체육공원도 가깝다.

쾌적한 주거환경도 조성돼 있다. 단지 인근에 남한강과 양평생활체육공원이 있으며, 양평교를 건너면 억새림과 양평나루께 축제공원, 교평지구공원 등 수변 공원도 누릴 수 있다.

대부분 남향 위주 설계와 판상형 구조로 통풍과 환기는 물론 조망권과 일조권 확보에서 힘썼다. 단지 내 산책로는 물론 곳곳에 쉼터를 마련하고 주민 운동시설 등을 조성했고, 맘스스테이션을 도입해 입주민들이 더욱 쾌적하고 편안한 삶을 누릴 수 있게 설계했다. 또한 IoT시스템을 연동하여 외부에서도 스마트폰으로 빌트인 기기 등의 제어가 가능하다.

'양평 휴먼빌 센트럴 시티'의 견본주택은 경기도 양평군 양평읍 역전길 19에 위치하고 있으며 동시 오픈한 '양평 휴먼빌 리버파크 어반'과 함께 운영 중이다.

'양평 휴먼빌 리버파크 어반'은 경기도 양평군 양평읍 창대2지구(창대리 529번지 일원)에 공급되며 지하 1층~지상 21층, 5개동, 전용면적 74~84㎡, 총 420가구로 구성된다. 당첨자 계약은 8월 17일(월)~19일(수) 3일간 견본주택에서 진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