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X 전북본부, 드론 띄워 남원 수해 피해조사
LX 전북본부, 드론 띄워 남원 수해 피해조사
  • 이헌규 기자
  • 승인 2020.08.14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X전북지역본부 드론팀의 남원 금지면 일대 피해조사 작업 모습 [사진=LX]
▲LX전북지역본부가 드론을 띄워 남원 금지면 일대 피해조사 작업을 하고 있다. [사진=LX]

 

(건설타임즈) 김유현 기자= 한국국토정보공사(LX)는 2차 특별재난구역으로 지정된 전북 남원에 드론을 활용한 피해조사를 진행하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LX 전북지역본부는 집중호우로 섬진강 제방이 무너져 주택과 농경지 다수가 침수된 남원 금지면 일대에 드론팀을 지난 13일부터 파견해 제방유실·산사태·하우스와 축사 등 시설물 피해를 촬영하고 있다.

드론으로 촬영한 영상은 3~5㎝ 이내 물체가 판별이 가능해 항공이나 위성으로 촬영한 것과 비교해 10배 정도 해상도가 높고, 실시간 조사가 가능하다.

LX는 드론 영상과 지적도와 중첩하여 정확한 피해면적과 현황을 조사, 자치단체에 기초자료로 활용할 수 있도록 제공할 계획이다.

최규명 전북지역본부장은 “전국에서 가장 피해가 컸던 남원 지역의 수해 복구가 조속히 이뤄지길 바란다”며 “LX는 앞으로도 집중 호우와 같은 자연재해 발생 시 초동 대응을 통해 공공기관으로서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LX전북지역본부는 지난 13일 남원 금지면 상귀마을을 방문, 침수 피해를 입은 지역을 찾아 일손 돕기를 지원한 바 있다.(건설타임즈) 이헌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