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입지·세제혜택 갖춘 '마크원 지식산업센터' 분양
교통·입지·세제혜택 갖춘 '마크원 지식산업센터' 분양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0.08.13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 남동산단 알짜 부지에 위치…'계약금 대출' 파격 혜택도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직장인들에게 ‘내 집 마련’이 화두이듯 기업들에게도 ‘사옥 마련’이 중요하다. 그중에서도 지식산업센터는 특화설계가 도입돼 일반 오피스에 비해 비즈니스 편의성이 우수하며, 합리적인 공급가를 제시해 입주 자금 마련의 부담도 덜 수 있기 때문에 인기가 높다. 무엇보다 매년 오르는 오피스의 임대 시세로부터 해방된다는 점과 세제 혜택, 금융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되는 것도 지식산업센터의 인기를 높이는 요인이다.

하지만 지식산업센터는 결국 부동산 상품인 만큼 기업 자산 가치의 상승과 하락의 가능성을 동시에 가진다. 때문에 전문가들은 “교통, 입지, 세제혜택을 면밀히 따져봐야 한다”고 조언한다. 출퇴근이 편리한지, 오피스 밀집지역이라 연계 비즈니스가 수월한지, 절세효과를 거둘 수 있는지를 중점으로 따져봐야 한다는 것이다.

이러한 가운데 '마크원 지식산업센터'가 인천 남동산단의 알짜 입지로 꼽히는 부지에 분양을 시작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지식산업센터 403실과 오피스텔 150실, 근린생활시설 52실, 연면적 8만7747㎡로 인천시내 최대 규모를 자랑며 비즈니스에 가장 유리한 입지인 인천 남동산단에 위치해 있다. 인천 남동산단은 종사자 수 10만 명 이상의 인천 최대 산업단지로 수많은 공장과 오피스가 밀집해 업종 간 연계 비즈니스가 수월하며 최근에는 스마트 산단 사업 선정으로 재개발 프리미엄까지 갖추고 있어 부동산 업계에 가장 뜨거운 입지라고 할 수 있다.

교통 면에서는 수인선 호구포역에서 직선거리로 약 300m, 도보 약 3분의 초역세권으로 출퇴근이 가장 빠르고 편리한 입지로 꼽힌다. 제2경인고속도로, 제3경인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의 이용도 편리하며 제2외곽순환도로 또한 예정되어 있어 향후 교통편의성은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마크원 지식산업센터'가 가진 많은 호재 중 특히 주목을 받는 호재는 GTX-B 노선이다. GTX-B 노선은 최고 시속 180km/h로 달려 송도역에서 서울역을 27분대에 주파하여 기존 82분에 비해 1/3로 단축된다. 신도림역, 여의도역, 용산역 등 서울의 주요 오피스타운과 환승역도 관통하게 될 것으로 알려지면서 인천 남동산단은 제2의 전성기를 맞이할 것으로 기대된다.

'마크원 지식산업센터'는 계약금 대출이라는 파격적인 혜택까지 제공한다고 선언했다. 이는 계약금 10%를 현금으로 준비해야 하는 다른 지식산업센터에 비해 분양의 진입장벽을 완전히 무너뜨린 것으로 평가된다. 무엇보다 자본금이 전혀 없어도 분양받을 수 있게 된 점이 코로나 사태로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에게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계약한 기업들에게는 입주 시까지 계약금과 중도금을 무이자로 제공하기 때문에 조기 완판의 가능성까지 점쳐지고 있다.

이렇게 파격적인 분양 조건은 '마크원 지식산업센터'의 탄탄한 사업안정성과 빼어난 미래가치 덕분에 가능했다. 산자부가 조성한 ‘산업단지 환경개선펀드’의 지원을 받고 산자부 출자기업인 ㈜디디티, 한국산업단지공단, JB자산운용, KDB산업은행, IBK기업은행, 코리아신탁 등의 화려한 라인업을 자랑하고 있다.

또한 '마크원 지식산업센터'는 최근 기존 시공사였던 고려개발 주식회사와 주식회사 삼호의 합병이 승인되면서 7월 1일부터 ‘대림건설’로 출범하게 되어 겹호재를 맞이했다. 시공사가 시공능력평가순위 16위의 대형건설사로 껑충 뛰어오르며 사업 안정성도 더해졌다는 평이다.

한편, '마크원 지식산업센터'는 현재 분양 계약 중이며, 현장 홍보관은 인천광역시 남동구 고잔동 649번지, 제2홍보관은 인천광역시 논현동 747-1번지 라피에스타 107호에서 운영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