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공동주택 옥외조명 공모전 시행
LH, 공동주택 옥외조명 공모전 시행
  • 이유진 기자
  • 승인 2020.08.13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이유진 기자=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옥외조명을 활용한 차별화된 야간 경관 조성을 위해 '공동주택 옥외조명 공모전'을 국내 최초로 시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획일적인 옥외조명의 단조로움에서 탈피해 단지 내 주요 공간에 대한 맞춤형 빛 연출과 디자인을 구현하고자 마련된다. 지금까지 옥내 조명 디자인에 대한 공모전은 있었지만 옥외조명에 대한 공모전은 이번이 처음이다.

공모는 화성동탄2 A-104블록을 대상으로 하며 입주민 활동 및 단지계획을 고려해 ▲진입공간(출입구) ▲가로공간(보행로, 산책로 등) ▲커뮤니티공간(놀이터, 휴게공간 등) ▲정원공간(조경특화공간, 수경시설) ▲기타공간(조형물 등) 등 총 5개 공간을 선정했다.

참여 대상은 중소기업 중 관련 부문 직접생산증명서와 KS인증서 및 납품실적을 지닌 업체다. 보안등·보행로등·수목투사등 등의 옥외조명을 단지 내 주요공간에 배치해 공간별로 차별화할 수 있는 설계구상을 제출하면 된다.

심사는 디자인·조명연출·공간조화 등의 기술능력평가(90점)와 입찰가격평가(10점)를 종합해 이뤄진다. 입상작을 선정하고 최종 당선업체에는 공모대상 지구에 대한 납품권을 부여할 계획이다. 해당 작품은 앞으로 LH에서 주관하는 전시 행사 등을 통해 게시된다.

접수는 다음달 14~18일 진행되며 다음달 25일 심사를 거쳐 오는 10월께 추진 예정인 '2020 진주 공공주택 문화제' 행사에 맞춰 시상식이 이뤄진다.

LH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우수 중소기업 제품을 발굴하는 한편 침체된 조명산업계의 기술개발을 유도하는 등 동반성장을 통한 사회적 가치 창출에 기여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