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신흥주거지 수혜 기대…시티건설 ‘대구 안심 2차 시티프라디움’ 분양 중
대구 신흥주거지 수혜 기대…시티건설 ‘대구 안심 2차 시티프라디움’ 분양 중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0.08.12 09:58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 안심 2차 시티프라디움 투시도
▲대구 안심 2차 시티프라디움 투시도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부동산 규제 심화 속 대구 신흥주거지의 수혜가 기대되는 ‘대구 안심 2차 시티프라디움’이 분양 중이다.

신흥주거지는 도시개발구역이나 신도시, 택지지구 등 지역의 균형적인 발전을 위해 계획적으로 조성되는 지역을 일컫는다. 일반적으로 신흥주거지는 주거지역 주변으로 도로 및 상가 등 생활인프라가 새롭게 구축되는 만큼 노후화된 구도심보다 쾌적한 주거환경이 조성됐다.

특히 이들 지역에서 처음으로 분양되는 아파트의 상승세는 뚜렷하다. 첫 분양단지는 가장 위치가 뛰어나고, 살기 좋은 곳에 조성되는 경우가 많아 후속 단지보다 집값 상승률이 높게 형성되는 편이다. 이러한 장점으로 ‘대구 안심 2차 시티프라디움’은 지역 내 실수요자는 물론, 수도권 집중 규제로 갈 곳을 잃은 투자자들의 분양 상담이 활발히 이뤄지고 있다.

‘대구 안심 2차 시티프라디움’이 들어서는 안심뉴타운은 노후화된 용계동 소재 안심연료단지 부지를 스마트도시로 탈바꿈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첨단정보통신기술(ICT)과 스마트도시기반시설을 구축해 시민이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도시가 되는 것이 목표다. 이와 함께 대형유통시설을 비롯해 상업·문화시설, 공원 등이 조성될 예정으로 쾌적한 주거환경이 기대된다.

개발계획에 따른 기대감도 높다. ‘대구 안심 2차 시티프라디움’ 인근에는 휴노믹시티 개발이 예고돼 있다. 대구 군공항(K2) 이전 예정 부지에 여의도 약 2배 규모의 신도시를 조성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상업, 문화, 주거공간과 함께 초고층 복합상업시설 등이 들어설 계획으로 자족형 복합신도시로 개발될 예정이다. 휴노믹시티가 완공되면, 주변 안심뉴타운과 신서혁신도시로 이어지는 대구 동부권의 새로운 주거벨트가 형성된다.

‘대구 안심 2차 시티프라디움’은 대구 동구 율암동 안심뉴타운 도시개발구역 B2블럭에 위치하며, 지하 2층~지상 16층 전용 59~84㎡ 총 431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이 가운데 전용 84㎡ 191가구가 일반분양되며, 전용 59㎡ 240가구는 민간임대로 분양된다.

‘대구 안심 2차 시티프라디움은 앞서 진행된 청약접수에서 일반분양과 민간임대 모두 전 세대 청약마감을 달성한 바 있다. 민간임대의 경우 4년 뒤 분양전환이 가능하며, 청약 접수 당시 3대 1의 경쟁률로 뜨거운 분양열기를 나타냈고, 현재 선착순 분양 중이다.

우수한 교통환경도 주목된다. 대구지하철 1호선 신기역이 인접해있다. 특히 대구 1호선은 안심~하양 복선전철 사업이 지난해 착공에 돌입한 상황으로, 향후 교통 접근성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이밖에 경부고속도로, 중앙고속도로와의 거리도 가까워 차량을 통한 이동도 편리하다.

생활인프라도 풍성하다. 우선 코스트코를 비롯한 롯데아울렛, 롯데마트 등의 대형유통시설들과의 거리가 가깝고, 반야월시장과도 인접하다. 특히 도보권에 상업지구가 위치해 있는 만큼, 시간이 지날수록 더욱 다양한 생활편의시설들을 편하게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실속 있는 내부 구조도 돋보인다. 우선 전 세대를 남향 위주로 배치해 채광 및 통풍을 극대화했다. 이어 다양한 수납공간을 제공해 입주민들의 여유로운 주거활동과 효율적인 공간 활용이 가능하도록 했다. 이밖에 주차장을 모두 지하로 배치해 지상에 차가 없는 공원형단지로 조성되며, 다양한 커뮤니티시설이 계획돼 있어 입주민들의 삶의 질은 더욱 풍성해 질 전망이다.

견본주택은 대구광역시 동구 동호동 356-3번지에 위치하며, 2022년 9월 입주가 예정돼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강수형 2020-08-22 14:27:16
『안심뉴타운 시티프라디움2차 !!』
■안심뉴타운첫아파트!!아시죠?시범단지는 돈되신다는거?☎:1566-6338
▶ 장점☞ k-2공항 이전확정.
로얄층확보.선착순. 중도금 무이자
안심뉴타운 가장저렴한분양가
대구마지막3억대.대형유통단지계획
바로옆 호반과동양파라곤고분양가
일년뒤 전매 차익(분양권전매유일)
※각종개발호재.첨단의료.안심~하양 전철 확정.3호선추진▶M.H:동호동396-3담당자☎강수형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