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 물순환 개선 전략 마련"…전문가 포럼 발족
"도시 물순환 개선 전략 마련"…전문가 포럼 발족
  • 김유현 기자
  • 승인 2020.07.31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경부, '그린뉴딜 도시 물순환 전문가 정책포럼' 개최

(건설타임즈) 김유현 기자= 기후 변화에 대응해 도시 물순환 비전을 제시하고 정책 개선 방향 등을 논의하기 위한 전문가 포럼이 발족했다. 포럼은 정부 및 학계 전문가들로 구성됐다.

환경부는 30일 오후 서울 중구 밀레니엄 힐튼에서 '그린뉴딜 도시 물순환 전문가 정책 포럼' 발족식과 함께 1차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포럼에는 조명래 환경부 장관과 박재현 한국수자원공사 사장, 배덕효 세종대 총장, 김형수 한강유역물관리위원장, 김이형 공주대 교수, 변병설 인하대 교수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참석했다.

배덕효 세종대 총장이 좌장을 맡은 이번 포럼에서는 '그린뉴딜 도시 물순환 회복 및 촉진을 위한 전략'을 주제로 기조 발제와 3가지 주제발표, 자유토론이 이어졌다.

환경부는 앞으로 정책, 법·제도, 지표개발 등 3개 분과를 중심으로 포럼을 운영할 예정이다.

올해 11월까지 분과별 회의를 개최하고 연말까지 도시 물순환 관련 정책 방향 정립, 관련 법 제정안 마련, 평가지표 개발 등을 추진한다.

조 장관은 포럼 개회사에서 "이번 포럼을 계기로 도시 물순환 회복 및 촉진 정책을 우리나라 그린뉴딜의 대표 정책으로 자리매김하게 할 것"이라며 "기후변화로 점차 심각해지는 도시 문제에 대한 근본적인 해결책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