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인천청라 국제업무단지 사업자 선정 공모
LH, 인천청라 국제업무단지 사업자 선정 공모
  • 이유진 기자
  • 승인 2020.07.31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이유진 기자= LH는 청라 국제업무단지 조성을 위해 사업자 선정 공모를 시작한다고 31일 밝혔다.

청라 국제업무단지 개발사업은 인천경제자유구역(IFEZ) 청라국제도시를 국제비즈니스 거점으로 조성하기 위한 사업이다.

LH는 공모를 통해 국내외 기업 및 투자자들의 객관적이고 공정한 참여를 바탕으로 사업자를 선정한다는 계획이다.

사업대상지는 인천 서구 청라동 일원 총 5개 필지(14만㎡)다. 주상복합, 업무용지, 상업용지, 주차장으로 구분돼 있다. 

사업신청 자격은 외국법인 또는 외국법인이 하나 이상 포함된 컨소시엄으로, 사업대상지 전체를 대상으로 사업을 신청해야 한다.

LH는 이번 공모를 위해 지난 4월 주상복합 용도확보, 업무용지에 오피스텔·지식산업센터 조성 허용 등 국제업무단지의 사업여건을 대폭 개선하는 방향으로 개발 및 실시계획을 변경한 바 있다. 

아울러 사업지 인근에 서울도시철도 7호선인 가칭국제업무단지역이 신설될 예정으로 교통여건 또한 개선될 전망이다.

LH는 국제업무단지 내 지식산업센터에 인공지능(AI), 정토통신기술(ICT) 등 4차산업 관련 업종을 유치하도록 지침을 마련하는 등 이 지역을 4차산업 중심의 국제비즈니스 거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계획했다고 설명했다.

공모 일정은 다음달 12일 사업설명회 개최, 10월 30일 사업제안서 접수, 11월 평가로 예정돼 있으며 이후 우선협상대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변창흠 사장은 “이번 공모를 통해 국제업무단지가 청라국제도시 발전에 크게 기여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 앞으로 청라국제도시가 4차 산업의 중심지가 될 수 있도록 관심있는 사업자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청라 국제업무단지 사업자 공모 대상지 위치도 [자료=LH]
▲청라 국제업무단지 사업자 공모 대상지 위치도 [자료=LH]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