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규제에 오피스텔 주목...힘찬건설, ‘고덕 헤리움 시그니어’ 8월 분양 예정
부동산 규제에 오피스텔 주목...힘찬건설, ‘고덕 헤리움 시그니어’ 8월 분양 예정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0.07.31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자 대안 상품 급상승…오피스텔 선점 움직임 ‘분주’
삼성전자 평택 캠퍼스 앞 입지…전용 20~28㎡ 1144실 대단지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정부의 부동산 대책이 아파트에 초점이 맞춰지면서 매력이 커진 오피스텔 시장이 들썩이고 있다.

정부는 지난해 9월부터 주택담보대출비율(LTV) 축소, 종합부동산세 강화, 분양가 상한제 확대 등 각종 부동산 대책을 내놓고 있다. 여기에 저금리로 시중에 유동자금이 넘치는 환경 속에서 오피스텔은 주택으로 간주되지 않아 각종 규제의 사정권에서 벗어나며 투자처로 찾는 수요가 커진 영향으로 풀이된다.

이 같은 아파트 관련 규제의 반사이익을 누리는 오피스텔을 선점하려는 움직임은 거래량이나 청약률 등 각종 지표를 통해서도 드러난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을 살펴보면, 올 상반기 오피스텔 매매 거래량은 1만8409건으로 전년 동기(1만4417건)보다 27.7%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아파트 규제가 집중된 서울, 경기 등 수도권에서 특히 높은 증가율을 보였다. 또, 상반기 한국감정원 청약홈에서 청약을 받은 전국 오피스텔 중 약 60%가 기간 내 청약이 마감되는 등 청약시장에서도 오피스텔 바람을 확인할 수 있다.

▲힘찬건설 '고덕 헤리움 시그니어' 조감도
▲힘찬건설 '고덕 헤리움 시그니어' 조감도

 

 

이런 가운데 경기 평택 고덕신도시에서 새로운 오피스텔이 분양에 나서 화제다. 힘찬건설이 오는 8월 선보이는 ‘고덕 헤리움 시그니어’가 그 주인공이다.

‘고덕 헤리움 시그니어’는 경기도 평택시 고덕 국제화지구 업무용지 11-1-1블록에 위치하며, 지하 5층~지상 24층, 오피스텔 전용 20~28㎡ 총 1144실로 조성된다.

‘고덕 헤리움 시그니어’의 가장 주목되는 점은 대기업 업무단지를 중심으로 풍부한 배후수요를 확보하고 있다는 것이다. 우선 단지 맞은편에는 ‘삼성반도체 평택캠퍼스’가 위치해 있다. 향후 삼성전자를 비롯해 다수의 협력사가 근무에 돌입할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이와 함께 LG디지털파크, 진위 일반산업단지, 평택브레인시티 등 다수의 산업단지들이 자리하고 있다. 수많은 일자리 창출 효과가 예상되는 만큼, 주택 수요가 꾸준할 것으로 기대된다.

편리한 교통환경도 갖췄다. ‘고덕 헤리움 시그니어’는 지하철 1호선 서정리역과 인접해 있다. 이에 따라 SRT·KTX(예정)가 정차하는 지제역으로 환승 없이 이동 가능하다. 지제역은 오는 2021년까지 전철, 버스, 택시 등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복합환승센터로 개발될 예정이다. 개발이 완료되면, 수도권 주요 도심 및 서울 접근성이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이와 함께 평택~제천 고속도로를 이용할 수 있는 고덕IC가 가까워 차량 이동도 수월하다. 또한 단지 인근 BRT가 지나갈 예정으로, 대중교통을 이용한 지역 내 이동도 더욱 편리해 질 것으로 기대된다. 풍부한 생활인프라도 눈길을 끈다. ‘고덕 헤리움 시그니어’ 인근에는 고덕신도시 행정타운(예정)이 들어선다. 이 곳에는 평택시청을 비롯해 다수의 산하기관들의 이전이 예고돼 있다. 또한 바로 옆 부근에 중심상업지구도 개발되고 있다. 다수의 주거시설이 들어서는 신도시의 중심상업지구인 만큼, 다양한 분야의 생활편의시설들이 구축될 것으로 예상된다.

‘고덕 헤리움 시그니어’는 북쪽으로는 서정리천이 흐르고, 고덕수변공원을 중심으로 녹지공간이 풍부하다. 이는 입주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요소로, 높은 주거만족도를 기대해 볼 수 있는 대목이다.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하부 다락 특화설계(일부)가 도입되고 여기에 2.4m 규모의 높은 천장고까지 설계된다. 실사용 면적 대비 공간 효율성을 극대화하겠다는 취지다. 또한 단지 내 중정 설계, 자연 테라스(일부) 도입을 통해 입주민들을 위한 특별한 휴식공간을 마련했다.

단지는 편리한 차량 이용을 위해 전 호실을 도로변으로 배치하고, 100% 자주식 주차 공간을 확보했다. 이어 모든 호실에 계절창고를 제공하는 등 수납공간을 극대화했고, 고효율 에너지 시스템 등으로 관리비 절감 효과까지 더했다.

이와 함께 힘찬건설은 국토교통부가 최근 발표한 ‘2020년 시공능력평가’에서 작년 대비 29계단 상승하며 64위에 올라섰다. 이는 지난 해 재작년보다 무려 103계단 급상승하며 시공능력평가 순위 93위를 기록한 이후 올해까지 지속적인 상승세를 이어갔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시공능력평가는 건설사의 현재 가치와 잠재력을 알아보는 지표로 힘찬건설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순위가 급상승했다.

한편, ‘고덕 헤리움 시그니어’ 강남 홍보관은 서울 강남구 강남대로 364 미왕빌딩 1층에 위치하며, 경기도 평택시 고덕면 고덕여염9길 24 고덕헤리움 비즈타워 3차 3층에 평택 홍보관이 자리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