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한 지방 중소도시...‘원주혁신도시 제일풍경채 센텀포레’ 7월 분양
'핫'한 지방 중소도시...‘원주혁신도시 제일풍경채 센텀포레’ 7월 분양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0.07.28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규제지역 지방 중소도시로 투자자 몰려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최근 정부는 지방광역시의 분양권 전매 기간을 강화하는 5.11부동산 대책과 수도권 대부분 지역을 규제로 묶는 6.17부동산 대책을 연달아 발표했다. 이에 업계는 대부분이 비규제지역인 지방 중소도시가 ‘풍선효과’를 누릴 것이라고 분석했다.

비규제지역은 청약통장 가입 후 6개월 이상으로, 주택 형 별로 예치금만 충족되면, 세대주나 주택 수에 관계없이 1순위 자격이 주어진다. 또한 재당첨 제한이 없고, 상대적으로 대출 규제도 덜하다. 또한 공공택지는 계약 1년후 전매가 가능하다.

이러한 이점으로 최근 투자자들이 지방 중소도시로 몰리며 아파트 매매 건수가 증가하고 있다. 한국감정원에 따르면, 올해 5월 지방 중소도시의 아파트 매매 건수는 1만9581건으로 4월(1만5732건) 대비 한달 만에 3849건이 증가한 것으로 분석됐다. 특히 강원도 원주시의 경우, 미분양 아파트가 급감하면서 지난달 미분양 관리지역에서 해제된 바 있다.

분양시장도 핫하다. 지난달 전남 광양에서 분양한 ‘광양센트럴자이’는 428가구(특별공급 제외)모집에 1만9,741명이 몰리며 46.12대 1의 평균 경쟁률을 기록했다. 앞서 5월에 분양한 ‘속소디오션자이’ 역시 355가구(특별공급 제외)모집에 6,127명이 접수하면서 평균 17.26의 경쟁률을 나타냈다.

업계 관계자는 "지방 중소도시는 부동산 규제로부터 비교적 자유로울 뿐 아니라 저평가된 지역이 많아 시세가 저렴하다”며 “다양한 호재와 우수한 주거환경도 갖춰 앞으로도 상승곡선이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원주혁신도시 제일풍경채 센텀포레 항공조감도
<‘원주혁신도시 제일풍경채 센텀포레 항공 조감도 / 자료제공: 제일건설㈜>

 

이런 가운데 인프라가 잘 갖춰진 강원도 원주혁신도시에서 이 달 분양을 앞둔 단지가 있어 눈길을 끈다. 제일건설㈜가 강원도 원주시 원주혁신도시 C4블록에 분양하는 ‘원주혁신도시 제일풍경채 센텀포레’가 그 주인공이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15층 21개동 전용면적 91~125㎡, 1215가구로 구성된다.

원주혁신도시 제일풍경채 센텀포레는 사통팔달의 쾌속교통망을 갖췄다. 중앙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등을 이용해 원주 도심권과 시외로의 진출입이 쉽고 단지에서 버스정류장이 가까워 대중교통 이용도 편리하다. 또한 여주~서원주 경강선 연장(예정), 서원주~제천 중앙선복선전철(예정) 등 교통호재도 이어진다.

생활인프라도 뛰어나다. 단지인근 봉대초, 버들중, 원주여고 등이 위치해 있고 하나로마트, 반곡관설동행정복지센터, 혁신체육공원축구장, 미리내도서관(예정), 참그린 병원(종합병원 예정) 및 원주혁신도시 내 상업시설 이용도 편리하다. 인근에는 축구장 면적의 40배가 넘는 가래실공원과, 서리실공원으로 둘러싸여 파노라마 공원조망권을 누릴 수 있으며, 원주 굽이길 5코스도 쉽게 이용할 수 있어 쾌적한 주거환경을 자랑한다.

원주혁신도시 제일풍경채 센텀포레는 채광과 통풍이 극대화된 전세대 남향위주의 배치와 4Bay(일부제외) 등 혁신설계를 도입했으며, 10cm 더 높은 2.4m의 천장고로 개방감을 극대화했다. 팬트리와 알파룸 등을 도입해 실속 있고 넉넉한 수납공간 확보에도 힘썼고 저층세대 발코니 특화설계를 적용해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공간을 선택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또한 원주혁신도시 내 최대 규모 단지로 실내수영장, 피트니스센터, 골프연습장, 사우나 등 다른 단지에서 누릴 수 없는 차별화된 커뮤니티가 들어선다. 단지 곳곳에 특화된 조경설계도 적용해 입주민들이 더욱 쾌적한 생활을 누리는 데 도움이 될 예정이다

한편, 원주혁신도시 제일풍경채 센텀포레 견본주택은 강원도 원주시 단구동 1486-1번지에 들어서며 7월 말 오픈을 예정하고 있다. 입주는 2023년 2월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