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필드 효과 누린다…'하남시청역 해링턴 타워 더센트럴' 인기
스타필드 효과 누린다…'하남시청역 해링턴 타워 더센트럴' 인기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0.07.23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필드 하남·코스트코 등 대형 쇼핑센터 밀집 편의성 뛰어나
하남 유일 더블역세권·테크노밸리 조성으로 막강 배후수요 확보
▲'하남시청역 해링턴타워 더센트럴' 조감도
▲'하남시청역 해링턴타워 더센트럴' 조감도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대형 쇼핑몰의 이용이 편리한 몰세권 오피스텔이 부동산 시장에서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대형 쇼핑몰이 가까이 위치할 경우 생활용품 구입이 용이할 뿐만 아니라 외식 및 여가∙문화생활을 즐기기도 좋아 주거만족도가 높기 때문이다.  

대규모 유통시설의 경우 조성단계에서 주변으로 풍부한 배후수요를 확보하고, 교통환경도 편리한 곳을 선별하는 만큼 임차수요 확보 및 편의성도 보장된다고 볼 수 있다.

시세 및 수익률 상승 가능성도 높다. 스타필드, 이케아 등의 유명 브랜드몰이 가까울 경우 그 효과는 더욱 부각된다. 업계에서는 ‘스타필드 효과’, ‘이케아 효과’가 따로 있다고 말할 정도다. 

실제로 지난 5월, 인천 서구에서 분양한 ‘청라국제도시역 푸르지오 시티’ 오피스텔은 1630실 모집에 1만4405건이 접수, 평균 8.84대 1의 우수한 경쟁률로 성공적인 분양을 마쳤다. 이 단지의 성공분양 비결로는 오는 2022년, 도보권에 스타필드 청라가 들어선 것이 큰 역할을 했다는 평가다. 

이 가운데, 경기 하남시에서 역시 ‘스타필드 효과’는 물론 다양한 복합몰의 이용이 편리한 오피스텔이 분양중에 있어 주목할만하다. 경기 하남시 신장동 430-6번지 일원에 위치하는 ‘하남시청역 해링턴 타워 더센트럴’이 주인공이다.

‘하남시청역 해링턴 타워 더센트럴’은 지하 7층~지상 21층, 1개동, 전용면적 22~54㎡의 오피스텔 총 350실로 구성된다. 면적별로 전용 22~26㎡는 원룸형이고, 47~54㎡는 쓰리룸으로 조성돼 1인가구부터 신혼부부까지 폭넓은 수요를 확보했다. 지상 1층~2층에는 근린생활시설도 들어선다. 

무엇보다 생활인프라가 밀집한 입지가 자랑이다. 인근에 신세계백화점, 이마트트레이더스, 메가박스, 영풍문고 등이 조성된 신세계 복합쇼핑몰 스타필드 하남을 비롯 코스트코, 홈플러스, 신장전통시장, 하남시청, 덕풍공원 등 각종 편의시설이 가까워 편리하고 쾌적한 생활이 가능하다. 

교통환경도 우수하다. 경기도 하남시에서 지역 내 유일의 더블역세권으로 거듭나는 ‘하남시청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하남시청역은 오는 12월 개통예정인 수도권 지하철 5호선 연장선과 함께 교산신도시 광역교통개선대책 발표에 따라 송파~하남시청역간 도시철도 연장에도 포함되어 있다. 

또한 사통팔달 도로교통망도 갖췄다. 중부고속도로, 외곽순환도로 하남IC가 가깝고, 서울~양평고속도로 하남 감일~상사창IC구간 선시공을 비롯한 서울~양평고속도로 착공 등의 호재도 있다. 천호~하남 BRT(간선급행버스체계)를 지구 내 환승거점까지 도입하고, 지구 내 동남로 연결도로에 버스전용차로를 설치 및 연계 운영할 계획도 있어 교통은 더욱 더 편리해질 전망이다.

풍부한 배후수요도 자랑이다. ‘하남시청역 해링턴 타워 더 센트럴’은 다수의 업무지구 접근성이 우수하다. 강동첨단업무단지, 하남지식산업센터 등 8만여의 배후수요를 확보했다. 또한 단지에서 약 200m 거리 떨어진 곳에 조성될 3기 신도시인 교산신도시의 경우 판교테크노밸리의 1.4배 규모의 테크노밸리까지 조성될 예정이다. 여기에 인근 덕풍동, 신장동 등 하남 구도심 도시재생사업도 진행중에 있어 향후 주변환경 개선과 신규 수요 유입도 기대된다. 

브랜드 효과도 기대된다. ‘해링턴 타워’는 현재 하남시 오피스텔의 랜드마크로 꼽히는 ‘미사역 해링턴 타워 더퍼스트’, ‘미사역 효성 해링턴 타워 레이크파크’로 인해 지역 내 수요자들에게 널리 알려져 있고, 만족도도 높다. 따라서 향후 ‘하남시청역 해링턴 타워 더센트럴’ 역시 하남시청역의 랜드마크로 발전가능성도 높다. 

게다가 브랜드에 걸맞는 우수한 설계도 갖췄다. 먼저 면적과 타입에 따라 붙박이장, 드레스룸, 분리형 욕실 등 트렌드를 반영한 특화설계가 적용된다. 또한 스타일러, 시스템에어컨, 고급마감재 등 스타일리쉬한 고품격 풀빌트인이 적용돼 아파트도 부럽지 않을 시설을 자랑할 예정이라 실수요자와 투자수요자를 모두 만족시킬 것으로 보인다. 

초기 부담이 낮은 것도 장점이다. 계약금이 5%로 일반적으로 아파트 및 오피스텔 계약금이 10%대에 형성된 것보다 낮고, 중도금 전액무이자 대출을 시행하여 수요자들의 부담을 낮췄다.

한편’ 하남시청역 해링턴 타워 더센트럴’은 현재 서울과 경기 2곳에서 운영 중으로, 서울은 강동구 천호대로 1038, 경기는 하남시 덕풍로 67에 위치한다. 또한 홈페이지 마련된 사이버홍보관을 통해서도 자세한 유니트와 홍보영상을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