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부, 그린리모델링 설계 건축사 공모
국토부, 그린리모델링 설계 건축사 공모
  • 이헌규 기자
  • 승인 2020.07.20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이헌규 기자= 국토교통부는 공공건축물 그린리모델링의 건축설계를 맡을 건축사 풀을 구성하기로 하고 ‘그린리모델링 설계 건축사’를 공모한다고 밝혔다.

그린리모델링은 노후 건축물의 에너지 성능과 효율을 높이기 위한 리모델링 사업으로, 3차 추가경정예산을 통해 전국 약 1000여동의 국공립 어린이집과 보건소 및 의료시설을 대상으로 한다.

참여자격은 건축사법에 따라 건축사사무소 개설 신고한 건축사 가운데 역량 있는 건축사(건축서비스법)나 그린리모델링 사업자(녹색건축법), 각 지자체에 위촉된 공공건축가(건축기본법) 또는 같은 사업유형 건축물(어린이집, 보건소, 의료시설 중 하나) 관련 실시설계 실적이 있으면 된다.

참가를 희망하는 건축사는 신청서와 증빙서류를 한국토지주택공사(LH) 그린리모델링센터 홈페이지에 등록하면 된다.

설계용역참여는 LH 건축설계 공모 연간당선건수 한도 횟수에 포함하지 않으며 우수한 성과를 거둔 건축사에는 정부 시상, 작품 홍보기회 등 다양한 지원과 특전을 제공할 계획이다.

김상문 건축정책관은 “공공건축물 그린리모델링 사업은 3차 추경으로 추진하는 만큼 우수한 품질확보와 함께 신속한 사업추진이 반드시 요구되는 상황”이라면서 “공공건축물 그린리모델링 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공개모집에 실력 있는 건축사가 적극적으로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