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중공업, ‘해링턴 플레이스 동대구’ 견본주택 17일 오픈
효성중공업, ‘해링턴 플레이스 동대구’ 견본주택 17일 오픈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0.07.14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링턴 플레이스 동대구 투시도 [자료=효성중공업]
▲해링턴 플레이스 동대구 투시도 [자료=효성중공업]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효성중공업은 17일 '해링턴 플레이스' 동대구의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일정에 들어간다고 14일 밝혔다. 견본주택은 사전예약제로 운영되며 사이버 견본주택도 함께 공개된다.

'해링턴 플레이스 동대구'는 동구 신암6구역을 재개발하는 아파트로, 지하 2층~지상 15층, 전용면적 39~84㎡ 총 1265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이 중 740가구가 일반에 분양될 예정이다. 일반분양 물량은 전용면적별로 ▲59㎡ 49가구 ▲74㎡A 138가구 ▲74㎡B 27가구 ▲84㎡A 296가구 ▲84㎡B 181가구 ▲84㎡C 49가구다.

단지는 오는 8월로 예고된 수도권 및 지방광역시 아파트 분양권 전매금지 강화 전 분양되는 단지로, 당첨자발표일로부터 6개월 뒤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며, 주택 유무와 상관없이 청약통장 가입 후 6개월 이상 일정 예치금만 충족하면 1순위 청약자격이 주어진다. 오는 28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9일 1순위, 30일 2순위 순으로 접수받는다.

단지에서 도로를 건너지 않고 동부초등학교를 통학할 수 있으며, 주변에 신아중, 대구북중, 복현중, 영진고 등도 위치하고 있다.

생활편의시설로는 신세계백화점, 이마트, 평화시장, 대구파티마병원 등이 인접해 있다.

단지 내에는 특화 조경설계가 적용된다. 바닥분수, 갤러리정원을 비롯해 석가산이 구성된 진경산수정원, 힐링녹음정원, 솔숲정원, 대왕참나무정원, 향기정원 등 6개의 정원이 구성될 예정이다. 또 어린이 물놀이터와 어린이 모래놀이터, 왕벚나무길, 느티나무길도 마련된다.

휘트니스, 사우나, 독서실, 도서관, 다목적체육관, 당구장, 탁구장, 골프연습장, 키즈카페 등의 커뮤니티시설이 구성되며, 경로당과 어린이집도 조성된다.

내부 설계는 타입별로 3~4베이 구조와 알파룸, 안방 드레스룸 및 파우더룸 등이 구성되며, 독일 명품 샷시와 엔지니어드스톤 등의 마감재가 적용된다. 또 하이브리드 쿡탑, 광파오븐, 빌트인 김치냉장고 등의 가전제품을 무상으로 제공한다.

초미세먼지까지 제거해주는 헤파필터 전열교환기가 적용된 미세먼지 특화 시스템이 도입되며, 스마트 월패드, 스마트통합스위치, 홈IoT 스피커 등이 도입된다.

견본주택은 동구 동대구로 599 에 마련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