범천동 철도정비창 이전 확정…서면 '롯데캐슬 엘루체 오피스텔' 수혜 기대
범천동 철도정비창 이전 확정…서면 '롯데캐슬 엘루체 오피스텔' 수혜 기대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0.07.10 12: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면지역 쾌적한 주거단지로 변모.. 부동산 가치 상승 예상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부산 부산진구 범천동 코레일 철도차량정비단이 한국개발연구원 공공기관 예비타당성 조사를 통과함에 따라 강서구 송정동으로 이전이 본격화된다. 이에 따라 서면지역은 물론 그 일대가 아주 쾌적한 주거단지로 변모할 것이라는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그리고 범천동 철도정비차량 바로 맞은 편에 위치하게 될 서면 롯데캐슬 엘루체 오피스텔 역시 프리미엄에 가까운 수혜를 입을 것으로 보인다. 부산시 부산진구 부전동 443-16번지 일원에 위치한 서면 롯데캐슬 엘루체 오피스텔은 29A~C, 29C1, 50A,B 등 4개 타입 352실로 구성됐다.

하루 유동인구 100만명에 달하는 부산 최대 도심지역에 위치해 오피스텔로서는 최적의 입지조건이라고 할 수 있다. 임대수요가 풍부하고 서면의 다양한 대중교통 인프라를 이용할 수 있어 선호도가 높을 전망이다.

인근에 부산 지하철 1∙2호선 서면역, 2호선 부암역, 동해남부선 부전역이 위치하며, 특히 부전역은 복합환승센터로 거듭나 향후 교통의 핵심축 역할을 할 전망이다. 이밖에 황령터널, 동서고가도로 등 광역교통망을 통해 부산 시내외로 빠르게 이동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롯데캐슬 아파트 단지 내 위치한 오피스텔로서 프리미엄 가치와 인프라 혜택을 동시에 누릴 수 있다. 서면에 자리잡고 있는 롯데백화점, 태화백화점, NC 백화점, 현대백화점까지 백화점만 4개가 인접한 쇼핑 특구로서, 이외에도 롯데시네마, CGV, 부산 놀이마루, 서면지하상가, 전통시장, 서면 1번가, 전포카페거리 등 젊은 층의 Needs를 충족시켜줄 만한 쇼핑 및 문화 인프라가 가득하다.

부산시민공원을 바로 1km거리에 두고 있어 스포츠나 여가 활동에 유리하고, 서면 랜드마크인 49층의 초고층 특급조망권까지 누릴 수 있다. 부전초등학교, 부산글로벌빌리지, 부전도서관, 서면 학원가와 인접한 우수 학군 지역이기도 하다.

관계자는 “서면 롯데캐슬 엘루체 오피스텔이 범천동 철도차량정비단 이전 사업에 따른 수혜를 기대할 수 있게 되었다”면서 “특히 최근 부동산 규제로 투자심리가 위축되는 기운도 있지만, 부산 지역 오피스텔은 청약 통장이 필요 없고 규제로부터 비교적 자유롭다는 게 장점이다. 상재적으로 분양가도 낮아 청년층과 신혼부부 등 2030세대의 주거 대안으로 떠오르는 중이다. 서면 롯데캐슬 엘루체 오피스텔이 그 선두에 설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서면 롯데캐슬 엘루체 오피스텔 모델하우스는 부산시 수영구 수영동 517번지에 위치하며, 17일 오픈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