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19년 연속 ‘한국서비스 대상’ 아파트부문 종합대상
롯데건설, 19년 연속 ‘한국서비스 대상’ 아파트부문 종합대상
  • 이헌규 기자
  • 승인 2020.07.06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3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2020 한국서비스대상'에 참석한 하석주 롯데건설 대표이사(왼쪽)가 아파트부문 종합대상 수상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롯데건설]
▲지난 3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2020 한국서비스대상'에 참석한 하석주 롯데건설 대표이사(왼쪽)가 아파트부문 종합대상 수상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롯데건설]

 

(건설타임즈) 이헌규 기자= 롯데건설이 지난 3일 ‘2020 한국서비스대상’에서 19년 연속 아파트부문 종합대상을 수상했다고 6일 밝혔다.

한국표준협회(KSA)에서 주관하는 한국서비스대상은 국내 서비스 산업 품질 향상을 목표로 고객중심 서비스 품질경영 시스템을 구축하고 경영 전반에 서비스 성과·수준이 탁월한 기업에 수여된다.

롯데건설은 국내 1위의 초고층 건축물인 롯데월드타워를 준공하고 토목, 발전, 화공 플랜트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업 기획 및 기술경쟁력을 바탕으로 국내 및 해외 시장에 진입했다.

1999년 국내 주택업계 최초로 프리미엄 브랜드 ‘롯데캐슬’을 출시했으며 2016년에는 롯데캐슬 브랜드 로고와 디자인을 대폭 교체해 젊고 모던한 롯데캐슬을 선보인 바 있다. 지난해에는 고객의 라이프스타일과 트렌드를 새롭게 반영한 ‘롯데캐슬3.0’을 선보였다. 2019년에는 최고급 주거공간 구현을 위한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 '르엘(LE-EL)'을 론칭했다.

롯데건설은 변화하는 고객 니즈에 대응하기 위해 롯데캐슬 및 타사 주요 브랜드 아파트의 대표단지를 직접 방문해 홈 비지트(Home Visit) 분석을 실시하고 있다. 거주자의 생활 불편 사례와 주거생활 전반에 관한 의견을 청취·분석한 결과를 롯데캐슬의 품질과 서비스 개선안에 반영해 지속적으로 보완 및 적용하고 있다.

또 민간임대주택 자산운영서비스 플랫폼 ‘Elyes(엘리스)’를 론칭해 생활편의, 육아교육, 가사생활 지원과 주택교환서비스 등을 제공했다. 입주민 대상 무상 서비스인 ‘캐슬플러스 서비스’ 역시 기존에 실시하던 청소 서비스에 조경 유지관리, 코로나19 대비 방역 서비스 등을 더해 서비스를 다양화했다는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롯데건설의 관계자는 “브랜드 미션인 ‘우리 가족이 살 집을 짓는다는 마음으로 입지선정·상품개발·품질·서비스 등 각 분야에서 끊임없이 고민하고 앞서겠다’를 실천하고자 남다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19년 연속 한국서비스대상 수상을 계기로 다시 한번 초심으로 돌아가 롯데캐슬이 고객 마음 속에 항상 1등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