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공사, ‘전세임대주택 공인중개사 교육인증제’ 시행
SH공사, ‘전세임대주택 공인중개사 교육인증제’ 시행
  • 이유진 기자
  • 승인 2020.07.06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이유진 기자= 서울주택도시공사(SH공사)가 전세임대주택 입주자의 주택물색 기회 확대를 위해 ‘제1회 너와 나의 연결고리 전세임대주택 공인중개사 교육인증제’를 시행한다고 6일 밝혔다.

전세임대주택은 입주대상자가 거주를 원하는 주택을 직접 물색해 서울주택도시공사에 신청하면, 서울주택도시공사가 전세가능 여부를 검토한 후 주택소유자와 전세계약을 체결한 뒤 이를 다시 입주대상자에게 저렴하게 재임대하여 서울시민의 주거 안정에 기여하는 임차형 공공임대주택이다.

‘너와 나의 연결고리 전세임대주택 공인중개사 교육 인증제’는 서울시에 소재하고 있는 개업 공인중개사 누구나 신청가능하다. ▲전세임대사업 개요 ▲지원가능한 주택 조건 ▲전세임대 계약 절차 ▲전세임대포털 물건지 등록방법 등에 관한 교육을 이수한다.

특히 이번 교육프로그램은 공인중개사와의 협력 강화 및 전세임대포털 물건지 등록 활성화를 통해 입주자로 선정되어도 지원가능한 주택을 찾지 못해 기회를 놓치는 시민들의 고충을 해소할 것으로 기대된다.

SH공사는 교육을 이수한 중개사무소를 대상으로 교육수료증 및 사무소 부착이 가능한 교육인증마크를 제공하고, 지속적 협력 체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거래실적이 우수한 공인중개사를 선정하여 감사패 및 포상금(5개 사무소, 총상금 500만원) 수여 등 각종 인센티브도 함께 부여할 계획이다.

교육 신청 기간은 10일까지이며 교육대상 선정 규모는 자치구별 2~3개 내외다. 16일 최종 대상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교육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SH공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