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축사협회, '2020 공공주택 설계공모대전' 개최
건축사협회, '2020 공공주택 설계공모대전' 개최
  • 이헌규 기자
  • 승인 2020.07.01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이헌규 기자= 공공주택 건축의 변화를 선도하기 위한 ‘대한민국 공공주택 설계공모대전’이 지난달 30일 막을 열었다. 

대한건축사협회는 ‘새로운 일상, 머물고 싶은 H.O.U.S.E.’라는 주제로 설계공모대전을 공고했다고 1일 밝혔다. 

대한민국 공공주택 설계공모대전은 공공주택에 대한 부정적인 이미지를 개선하고 디자인과 품격을 갖춘 공공주택 공급을 위해 지난 2018년 시작돼 올해로 3회째를 맞았다. 

올해 설계공모대전 주제인 ‘H.O.U.S.E.’는 최근 발생한 코로나19 등 생활환경 변화에 따른 주거 문화 변화를 반영한 ‘의료 및 건강관리(Healthcare)’, ‘단지별 특화(One’s option)’, ‘주거가치 업그레이드 및 혁신(Upgrade value)’, ‘스마트홈 활성화(Smart home)’, ‘친환경 마을 조성(Eco-village)’을 의미한다. 

특히 올해 설계공모는 주거복지 종합대책인 ‘주거복지로드맵 2.0’의 일환으로 선진국 수준의 주거안전망을 완성하기 위해 공급계획을 혁신하고, 변화하는 인구 트렌드에 대응하는 것에 중점을 두고 있다. 

공모대상지는 LH와 SH, 울산ㆍ경기도시공사, 경상북도·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 등 6개 기관의 전국 16개 공동주택 사업이다.

이번 공모는 우수한 작품이 많이 출품될 수 있도록 공모기간과 설계기간을 늘렸다. 

이달 31일까지 참가 등록 후 9월 28일 작품을 접수하고, 10월 7일부터 11월 5일까지 작품 심사를 실시해 11월 10일 지구별 당선자을 선정할 계획이다.

전시회 등을 통해 국민이 직접 출품작에 투표할 수 있도록 하고, 투표 결과를 반영해 특별상을 시상한다. 
공정한 작품심사를 위해 총 28명(4개 그룹, 각 7명)의 심사위원으로 심사위원회를 구성해 기술심사와 본심사를 거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