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동두천 송내 S1블록 행복주택 260가구 공급
LH, 동두천 송내 S1블록 행복주택 260가구 공급
  • 이유진 기자
  • 승인 2020.06.30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H 동두천 송내 S1블록 행복주택 조감도 [자료=LH]
▲LH 동두천 송내 S1블록 행복주택 조감도 [자료=LH]

 

(건설타임즈) 이유진 기자=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주택보급율이 비교적 낮은 동두천 송내 S1블록에 지상 최대 21층, 총 3개동, 총 260가구를 공급한다고 밝혔다. 

전용면적 별로 ▲16㎡A 108가구 ▲26㎡A 48가구 ▲26㎡B 24가구 ▲36㎡A 72가구 ▲36㎡A-1 8가구 총 260가구다.

행복주택은 대학생, 청년, 신혼부부 등 젊은 층의 주거 안정을 위해 직장과 학교가 가까운 곳이나 대중교통 이용이 편리한 곳에 짓는 공공임대주택이다.

동두천 송내 S1블록 행복주택은 지하철 1호선 급행 정차역인 지행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역세권의 편리한 교통 여건을 자랑한다. 

지행역에서 한 정거장이면 GTX 덕정역을 이용할 수 있으며, 동두천 터미널을 비롯해 20여개 버스 노선이 밀집돼 있어 대중교통 이용이 용이하다. 구리-포천고속도로와 3번 국도 등으로 이어진 사통팔달 쾌속 교통망을 갖춰 도심 접근성이 우수하다.

다양한 생활편의 시설이 인접해 있으며 학군도 뛰어나다. 도보 거리 내 하나로마트와 롯데마트, 신시가지 상권 이용이 가능하며 시청, 법원 등 관공서가 단지 가까이에 위치한 풍부한 생활 인프라도 누릴 수 있다.

여기에 단지 주변 어린이집과 유치원 및 인근의 이담초, 동두천송내초 등 가까운 학군 조성으로 엄마와 아이를 위한 안심 교육환경을 제공한다. 

입주민 편의를 위해 단지 내 어린이놀이터와 육아맘을 위한 육아종합지원센터, 행복소통공간인 숲속카페정원도 조성된다. 여기에 세미나실, 공동세탁실 등 편리한 근린 생활시설 등도 마련돼 입주민 모두에게 최적화된 단지를 조성해 준다.

LH 관계자는 "동두천 송내 S1블록은 교통과 생활, 교육, 자연환경을 두루 갖춘 최적의 입지 조건으로 수요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모으고 있다"고 덧붙였다. 

자세한 정보는 LH 공식 홈페이지 및 전화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