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고싶은 아파트) 기업형 임대주택 '신광교 제일풍경채'
(살고싶은 아파트) 기업형 임대주택 '신광교 제일풍경채'
  • 박상민 기자
  • 승인 2020.06.29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년간 부담없이 내집처럼 살수 있는 아파트
광교·흥덕 인프라를 누리는 대단지 1766가구
인덕원~동탄 복선전철 등 교통호재
친환경 공원 아파트 설계, '초품아' 단지

 

(건설타임즈) 박상민 기자= 제일건설이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에 기업형 임대주택 '신광교 제일풍경채'를 공급한다.

'신광교 제일풍경채'는 용인시 기흥구 영덕동 751-3번지 일원에 위치하며, 지하 2층~지상 43층, 10개동, 1766가구로 구성되는 대단지다.

전용면적별로는 ▲84A/B/C㎡ 1382가구 ▲94A/B/C㎡ 72가구 ▲ 103㎡ 298가구 ▲113㎡ 8가구 ▲105㎡P이상 6가구다. 이 중 전용면적 84㎡가 78%가량 차지하고 있어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많을 전망이다.

단지가 들어서는 용인시 기흥구는 정부가 올해 6월 발표한 부동산대책에서 투기과열지구로 지정돼 대출과 청약규제를 받는다. 하지만 기업형 임대 아파트로 공급되는 ‘신광교 제일풍경채’는 청약통장 유무, 주택소유 여부, 소득수준, 당첨 이력에 관계없이 만 19세 이상이면 신청할 수 있다.

최소 임대 보장기간은 8년으로 임대료 상승률이 5% 이내로 제한돼 자금에 대한 부담이 낮을 것으로 기대된다. 기존 임대 아파트와 다르게 입주민들을 위한 대규모 커뮤니티 시설과 조경 특화 설계가 적용되며, 입주민 만을 위한 식사 서비스등 특화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단지는 2026년 개통예정인 인덕원~동탄 복선전철 흥덕역(예정)과 원천역(예정)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고, 단지와 인접한 수원신갈IC·흥덕IC를 이용하면 경부고속도로, 용인~서울고속도로 등의 진출입이 수월해 수도권 내의 이동이 편리하다. 용인선 광교 연장선(예타 예정)이 개통되면 SRT, GTX-A노선 등과 연계될 예정이라 광역접근성이 개선돼 서울 및 수도권 이동이 한층 편리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다양한 간선·지선 버스 노선이 잘 갖춰져 있다.

생활 인프라도 풍부하다. 신광교 제일풍경채는 광교 신도시와 흥덕지구가 인접해 양쪽의 생활 인프라를 모두 누릴 수 있는 더블 생활인프라를 갖췄다. 롯데아울렛광교점, 광교 갤러리아백화점은 물론 홈플러스원천점, 이마트흥덕점, 흥덕지구 상업시설 이용도 편리하다. 아주대병원, 성빈센트병원 등 의료시설 접근성도 우수하다.

자녀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흥덕초등학교가 바로 옆에 위치한 '초품아'(초등학교를 품은 아파트) 단지다. 흥덕고등학교도 걸어서 접근 가능하다. 광교신도시와 인접해 학원가를 이용하기도 편리하다. 광교호수공원, 흥덕중앙공원, 영덕 레스피아, 원천리천수변로 등 녹지와 수변이 인접한 것도 강점이다.

친환경 공원형으로 들어서는 단지 내 조경도 눈길을 끈다. 물놀이장을 갖춘 사파리월드 놀이터, 블루밍가든, 캠핑숲 등 다양한 조경 특화 설계를 선보인다. 단지 곳곳에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미스트분사 시설 및 저감수종(식재)을 도입해 청정 단지로 조성될 예정이다.

'신광교 제일풍경채'에 유아풀을 갖춘 단지 내 수영장, 다목적체육관, 피트니스, 실내 골프연습장, 스크린골프장, 스크린야구장, 탁구장, 필라테스룸, GX룸, 건식사우나 등을 선보인다.

단지 내에는 프라이빗 독서실, 키즈룸, 클럽라운지 등 커뮤니티 시설과 용인시가 운영하는 ‘다함께 돌봄센터’가 설치될 예정이다. 다함께 돌봄 센터는 단지 내 커뮤니티 시설 안에서 아이들의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신광교 제일풍경채'에는 500가구 이상 신규 아파트에 설치가 의무화된 국공립어린이집도 조성될 예정이라 어린 자녀를 키우는 맞벌이 부부들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환경을 갖출 것으로 기대된다.

단지는 전세대 남향, 판상형 위주의 배치를 기본으로 채광과 통풍효과를 극대화했다. 내부 설계는 실수요자들이 선호하는 판상형, 남향 위주로 배치해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다. 최대 130m에 이르는 넓은 동 간 거리를 확보해 단지 쾌적성과 프라이버시를 강화했다. 펜트하우스 등 특화 세대도 마련돼 있어 수요자들의 관심을 모을 전망이다.

청약 일정은 오는 7월 1일 일반 청약에 이어, 2일 당첨자 발표가 진행될 예정이다.

주택전시관은 서울시 서초구 양재동 226번지에 위치하며 방문예약제로 운영된다. 관람 기간은 6월 26일부터 7월 1일까지, 시간은 오전 10시에서 오후 5시까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