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 G타워’, 3.3㎡당 600만원대부터…'착한 분양가'로 관심 집중
‘광명 G타워’, 3.3㎡당 600만원대부터…'착한 분양가'로 관심 집중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0.06.18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가박스·중대 건강검진센터 등 입정 확정 기대감 증폭
▲광명 G타워 광역조감도
▲광명 G타워 광역조감도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세제 혜택 연장, 비규제 효과로 지식산업센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광명시 소하지구에 평당 600만원대부터 시작하는 착한 분양가를 갖춘 지식산업센터가 공급 중에 있어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광명하나바이온이 시행하고 롯데건설 컨소시엄이 시공하는 지식산업센터 ‘광명 G타워’가 그 주인공으로, 실제 단지는 광명 최저가 지식산업센터로 높은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업계에 따르면 광명 G타워의 분양 가격은 3.3㎡당 최저 600만원대부터 700만원대 초반으로 책정됐다. 최근 광명시에 공급된 지식산업센터의 3.3㎡당 평균 분양가격이 700만원 중반에서 800만원 초반에 공급된 것과 비교하면 가격 경쟁력이 높다.

한 부동산 전문가는 “최근 지식산업센터 시장은 늘어난 공급량에 가격, 입지, 혜택 등을 꼼꼼히 따지는 옥석 가리기가 중요해 지고 있는 상황”이라며 “평당 600만원대부터 시작되는 저렴한 가격은 수요자들에게 큰 매력이 될 수 있는 만큼 관심을 가져봐도 좋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런 가운데 광명 G타워는 광명시 핵심위치에 비즈니스, 문화, 레저, 의료시설이 동시에 구성되는 복합지식문화타워로 조성될 예정이어서 관심은 더 커지는 모양새다.

실제 단지는 수도권 서남부권의 관문으로 불리는 광명 소하지구에 조성돼 편리한 교통환경을 자랑한다. 먼저 강남순환고속도로, 서해안고속도로, 제2경인고속도로, 광명-수원고속도로, KTX광명역이 인접해 수도권을 비롯한 전국 각지로의 이동이 수월하다. 또 주변에는 신안산선(2023년 준공예정)과 월곶~판교선(2021년 착공예정)이 개통될 예정이어서 교통환경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배후수요도 풍부하다. 인근에 에이스광명타워, SK테크노파크 등의 지식산업센터와 기아차 소하리공장 종사자, 소하지구 내 주거수요를 포함한 약 10만여 명의 배후수요를 품고 있다. 여기에 주변으로는 구름산지구 도시개발사업(2025년 예정), 광명시흥테크노밸리(2024년 예정) 등의 다양한 개발호재도 잇따르고 있어 배후수요는 더욱 두터워질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광명 G타워는 다양한 문화, 레저, 의료시설의 입점이 확정돼, 광명 소하지구 대표 복합지식문화타워로서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먼저 지하 1층~지하 2층에는 광명 소하지구 최초의 멀티플렉스 영화관(메가박스)이 입점을 확정 지었다. 또 지하 2층에는 광명 소하지구 최초로 대형 볼링장도 조성된다. 여기에 지하 1층과 1층에는 어린이집, 어린이 도서관의 입점이 확정돼 아이들과 함께 할 수 있는 공간도 다양하게 갖춰진다.

뿐만 아니다. 단지 내에는 중앙대학교 의료원과 연계한 건강검진센터도 입점을 확정 지었다. 단지는 이와 연계해 다양한 과목의 1차 의원들을 유치한다는 계획이다. 이에 따라 광명 G타워는 광명 소하지구를 대표하는 대규모 메디컬 상권도 형성할 것으로 전망된다.

분양관계자는 “착한 분양가에 우수한 입지, 다양한 앵커 테넌트의 입점 확정으로 관심과 문의가 꾸준하게 증가하고 있는 상황”이라며 “기업친화적이고 직원복지를 신경 쓴 내부설계로 쾌적한 업무환경도 조성할 예정인 만큼,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실제 단지는 다채로운 특화설계를 적용한다. 그동안 광명에서 보기 힘들었던 소형 평면을 대거 구성했으며, 지하 4층부터 지상 5층까지는 드라이브인 시스템을 도입해 호실 바로 앞에서 물류 하차가 가능하게 했다. 또 넉넉한 주차공간을 계획해 차량이 필요한 물류 관련 업종들의 불편함도 최소화 했다.

여기에 곳곳에는 직원들의 휴식 공간으로 사용이 가능한 층별 옥외 휴게공간(일부 층 제외)을 배치했으며, 기숙사는 별동으로 구성해 입주 업체 직원의 출퇴근 시간을 줄이는 동시에 업무와 생활을 구분할 수 있게 했다.

한편 광명 G타워는 광명 소하지구 내 10여 년 만에 공급되는 지식산업센터다. 경기도 광명시 소하동 1344에 들어서며, 지하 4층~지상 15층, 연면적 약 15만6412㎡ 규모로 조성된다. 단지 지하 2층~지상 2층에는 상업시설 ‘G세븐스퀘어’가 함께 구성되며, 이곳에 다채로운 문화, 레저, 의료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광명 G타워의 분양홍보관은 경기도 광명시 일직동 510-5번지에 위치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