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대산업개발, NHN과 ‘스마트시티 플랫폼’ 사업 추진 MOU
HDC현대산업개발, NHN과 ‘스마트시티 플랫폼’ 사업 추진 MOU
  • 이헌규 기자
  • 승인 2020.06.02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시티 플랫폼 센터 구축·시범단지 조성 등 협력

(건설타임즈) 이헌규 기자= HDC현대산업개발은 NHN과 스마트시티 플랫폼 사업의 추진에 필요한 전략적 협력 및 상호 교류 확대를 위해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에 따라 스마트시티 플랫폼 사업을 포함해 양사가 협의한 공동 개발사업 추진을 위한 전략적 협력을 모색하고, 상호 교류 확대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주요 협력 사항으로는 ▲스마트시티 플랫폼 센터 공동 구축 및 시범단지 조성 ▲신규시장 확보를 위한 공동 개발이다. 원활한 업무협력을 위해 양사의 전문인력이 참여하는 실무 협의체도 구성해 운영할 계획이다.

양사는 최근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디지털 전환의 필요성이 커지고 디지털 인프라 구축, 비대면 산업 육성, 사회간접자본(SOC) 디지털화 등을 골자로한 ‘한국판 뉴딜 프로젝트’가 가시화됨에 따라, 스마트시티 플랫폼 사업은 높은 시너지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HDC현대산업개발은 분양과 시공에만 한정되던 기존 개발사업의 패러다임을 벗어나 도시기획의 관점에서 개발·관리·운영을 아우르고 미래상을 제시하는 신개념 도시개발사업을 펼쳐가고 있다.

HDC현대산업개발 관계자는 "주거문화브랜드 아이파크(IPARK)를 통해 다양한 도시개발사업을 추진해온 역량을 바탕으로 국내 대표 IT 기업인 NHN과 힘을 모아 스마트시티 플랫폼 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하는 한편, 신규 수요시장을 발굴하고 확보해가는 데 상호 협력해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