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 ‘아현 푸르지오 클라시티’ 6월 분양
대우건설, ‘아현 푸르지오 클라시티’ 6월 분양
  • 이헌규 기자
  • 승인 2020.06.02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현 푸르지오 클라시티' 조감도 [자료=대우건설]
▲'아현 푸르지오 클라시티' 조감도 [자료=대우건설]

 

(건설타임즈) 이헌규 기자= 대우건설은 서울 마포구 아현동 275-2번지 일대에 짓는 도시형생활주택 '아현 푸르지오 클라시티'를 이달 분양한다고 2일 밝혔다.

‘아현 푸르지오 클라시티는’ 지하 6층~지상 18층, 1개 동, 전용면적 30~45㎡, 총 239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단지는 도보권 내 2개 노선을 이용할 수 있는 더블역세권 단지다. 단지 바로 앞 지하철 5호선 애오개역이 있으며, 도보 약 6분 거리에는 지하철 2호선 아현역이 있다. 또 반경 1㎞ 거리에 지하철 2호선 이대역, 지하철 2·5호선 환승역 충정로역 등이 인접하다.

주변 편의시설로는 반경 1.5㎞ 이내에 롯데아울렛(서울역점), 롯데마트(서울역점), 이마트(마포공덕점) 등 대형 유통시설이 위치하고 있다. 또 아현시장, 만리시장, 마포공덕시장, CGV(신촌아트레온), 신촌세브란스병원, 서울마포경찰서, 서울서부지방법원 등이 인접하다.

교육시설로는 단지 바로 앞 자리한 아현초, 아현중, 아현산업정보고등학교를 도보로 통학 가능하며, 환일고, 배문고, 한성고, 숭문고, 서울여고 등도 반경 1㎞ 이내에 위치한다. 여기에 연세대, 이화여대, 서강대 등 명문 대학교도 인접해 있어 초등학교부터 대학교까지 평생 학군을 누릴 수 있다.

단지가 들어서는 아현동 일대는 대규모 정비사업이 진행되고 있어 향후 서울 도심권 대표 주거타운으로 자리잡을 전망이다. 단지와 인접한 아현뉴타운은 재개발이 완료되면 1만8000여 가구가 들어선다. 그 중 아현동에 위치한 4개 구역은 현재 아현1-3구역(아현아이파크), 3구역(마포래미안푸르지오), 4구역(공덕자이)이 입주한 상태이며 아현2구역은 시공사 선정 후 분양을 준비 중이다.

이 단지는 도시형생활주택으로 공급돼 청약규제에서도 상대적으로 자유롭다. 전국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이라면 청약통장 유무 및 주택소유 여부와 무관하게 누구나 청약할 수 있으며 군별 중복 청약이 가능하고 재당첨 제한도 적용되지 않는다.

대우건설 분양관계자는 "아현 푸르지오 클라시티가 들어서는 아현동 일대는 당 사업지를 둘러싸고 뉴타운개발이 한창 진행 중에 있어 주거환경 개선에 따른 미래가치가 높은 편"이라며 "더불어 애오개역 초역세권 입지로 대중교통 이용이 편리한데다 서울 주요업무지구로의 이동 역시 차량으로 30분 이내면 가능한 만큼 실수요자 중심으로 높은 관심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견본주택은 서울특별시 마포구 아현동 617-1번지에 6월 중 개관할 예정이며 입주예정일은 2023년 10월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