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부산 '백양산 롯데캐슬 골드센트럴' 6월 분양
롯데건설, 부산 '백양산 롯데캐슬 골드센트럴' 6월 분양
  • 이헌규 기자
  • 승인 2020.05.21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양산 롯데캐슬 조감도 [자료=롯데건설]
▲백양산 롯데캐슬 조감도 [자료=롯데건설]

 

(건설타임즈) 이헌규 기자= 롯데건설은 부산시 부산진구 부암 1구역(부암동 567번지 일원)을 재개발해 짓는 '백양산 롯데캐슬 골드센트럴'을 6월에 분양할 예정이라고 21일 밝혔다.

지난해 부산진구에서 분양한 롯데캐슬 브랜드 아파트 모두 높은 경쟁률을 기록한바 있어 이 같은 열기를 올해도 이어갈지 이어갈지 주목되고 있다.

'백양산 롯데캐슬 골드센트럴'은 지하 4층 ~ 지상 34층, 21개 동, 총 2195가구로 조성된다. 이 중 1442가구가 일반분양된다.

전용면적별(일반분양)로는 ▲59A㎡ 534가구 ▲59B㎡ 110가구 ▲72㎡ 100가구 ▲84A㎡ 465가구 ▲84B㎡ 199가구 ▲101A㎡ 19가구 ▲101B㎡ 15가구다. 전체 일반분양 가구의 90% 이상이 전용면적 84㎡이하 중소형으로 구성돼 실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이 예상된다.

이 단지가 들어서는 부산 진구는 부산시 한복판에 위치한 원도심 지역으로 현재 재개발, 재건축 등의 정비사업 28곳이 진행중이다. '2030 부산도시개발계획'에 따라 2030년까지 부산진구 범천동에 위치한 부산 철도차량기지(철도 정비창) 부지 개발이 추진되고 있다. 이 곳에는 주거, 상업, 문화, 메디컬, 업무시설 등이 유치될 계획이다. 동해선과 경전선의 시작과 종착역이며 부선, 가야선, 부전선(부산~마산간 복선전철(예정)) 노선이 통과하는 부전역이 복합 환승센터로의 개발이 추진되고 있는 등 꾸준하게 발전하고 있다.

쾌적한 주거환경이 장점이다. 부산에서 금정산에 이어 두번째로 높은 백양산을 배후에 두고 있어 가까운 등산로를 이용하면 백양산을 쉽게 등산할 수 있는 숲세권 아파트다. 부산시민공원이 직선으로 약 1.5km 거리에 있으며 부산어린이대공원도 쉽게 이용할 수 있어 자연과 함께 하는 쾌적한 생활이 가능하다.

단지가 부산 중심권에 위치해 동서고가, 기아대로, 백양터널, 수정터널 중앙대로를 통해 부산의 주요 교통망으로 빠르게 진입 가능하다. 부산 도심 상권을 대표하는 서면상권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롯데백화점, 쥬디스태화, NC백화점, 서면지하상가, 전포카페거리 등의 번화가가 있다. 롯데마트, 이마트트레이더스 등의 대형 상업시설은 물론 부전시장, 당감시장, 동평 상가시장 등의 재래시장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부산시청, 부산진구청 등이 있으며 부산고등법원, 부산지방검찰청, 법무법인 등이 모여 있는 법조타운도 인근에 자리해 생활 인프라 환경도 좋다.

우수한 교육환경도 장점이다. 동평초교가 단지와 가깝고 개성고, 경원고, 부산국제고, 한국과학영재학교 등 반경 1km 안에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초·중·고교가 인접하다.

분양 관계자는 "백양산의 쾌적함과 2000가구가 넘는 대단지, 브랜드 선호도까지 랜드마크 단지로서 다양한 장점을 갖추고 있어 분양 전부터 문의가 많다"면서 "자연친화적인 설계와 합리적인 분양조건 등을 통해 소비자들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는 최고의 단지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부산 진구는 비투기과열지구, 비청약과열지역으로 청약자격과 전매 제한 및 중도금 대출 보증 등의 규제에서 비교적 자유롭다.

주택전시관은 부산광역시 연제구 월드컵대로 185에 위치한다. 입주예정일은 2023년 12월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