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건설, 스위첸 '엄마의 빈방' 대한민국 대표 광고제 '3관왕' 석권
KCC건설, 스위첸 '엄마의 빈방' 대한민국 대표 광고제 '3관왕' 석권
  • 박상민 기자
  • 승인 2020.05.21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박상민 기자= KCC건설은 스위첸의 광고 ‘엄마의 빈방’ 캠페인이 제28회 ‘국민이 선택한 좋은 광고상’ TV부문 좋은광고상을 수상하며 대한민국 대표 광고제에서 3관왕을 석권했다고 21일 밝혔다.

KCC건설의 ‘엄마의 빈방’은 지난해 11월 개최된 국내 최고 권위 광고제인 '대한민국 광고대상'에서 은상을 수상했다. 앞서 1월에는 ‘2019 서울영상광고제’에서도 비TV부문 금상을 차지한 바 있다.

대한민국 대표 광고제를 잇따라 제패하고 있는 ‘엄마의 빈방’은 사춘기를 맞이하면서 닫히기 시작한 딸의 방문과 그 앞을 서성이는 엄마의 모습을 시간의 흐름과 함께 담았다. 사춘기 딸이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대학생이 되고, 직장인이 되며 점점 혼자만의 공간과 시간을 즐기는 동안 동안 엄마는 언제나 딸을 생각하고 그리워하는 모습을 담아 내 시청자들의 무수한 일상적 공감을 이끌어낸 바 있다.

특히 이번 광고의 모티브인 ‘닫힌 문’이 열리는 순간, 딸의 독립 이후에도 여전히 깨끗이 정돈된 빈 방의 모습이 보이며 딸을 그리워하는 엄마의 마음을 담담히 전달했다.

이처럼 한 편의 단편영화 같은 광고는 유튜브 조회수 약 1800만 View 히트를 치며 2019년 최고의 인기 광고 중 하나로 사람들의 이목을 사로잡았고, 특히 광고 영상에서는 흔히 찾아보기 힘든 1780개의 폭발적인 댓글이 달리기도 했다.

KCC건설 관계자는 ”’부모님께 전화 한 통 드리고 싶은 광고’를 만들어 보자는 생각으로 시작한 캠페인이 KCC건설이 추구하는 집의 가치와 부모님의 사랑에 대해 돌아볼 수 있는 계기가 된 것 같아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선한 영향력을 끼칠 수 있는 캠페인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