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도 브로드 스퀘어’, '신국제여객터미널' 개장 앞두고 관심 집중
’송도 브로드 스퀘어’, '신국제여객터미널' 개장 앞두고 관심 집중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0.05.20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제여객터미널 개장으로 인근 상업시설 투자자 문의 이어져
▲신국제여객터미널지도, 자료 = 인천항만공사
▲신국제여객터미널지도, 자료 = 인천항만공사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인천과 중국 10개 도시를 연결하는 신국제여객터미널이 내달 15일 개장한다. 이에 따라 인천항 신국제여객터미널에서는 내달 15일부터 웨이하이·칭다오·톈진 등 4개 노선이, 6월 22일부터 다롄·단둥·옌타이·스다오 등 6개 노선 카페리가 운항된다.

인천항만공사가 1547억원을 투자해 송도국제도시에 건립한 ‘인천항 신국제여객터미널’은 연면적 6만5600㎡로 기존 인천항 제1국제여객터미널과 제2국제여객터미널은 합친 면적보다 2배 이상 커 여객 이용과 화물 처리가 한층 원활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이에 따라 ‘신국제여객터미널’ 인근 상업시설에 대한 문의가 끊이지 않고 있다. 보통 ‘신국제여객터미널’과 같은 대형 개발은 향후 인구 유입 등 경제효과를 유발해 프리미엄이 붙거나 부동산 시장에 큰 영향을 미친다.

‘인천항 신국제여객터미널’ 개장으로 분위기가 들뜨자, 인근 상업시설에 문의하는 투자자들이 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SD파트너스(시행)는 인천광역시 송도국제도시 일원에 공급하는 ‘송도 브로드 스퀘어’를 분양 중이다. ‘인천항 신국제여객터미널’ 까지는 약 3㎞ 거리다.

송도국제도시 국제업무단지 C6-1블록(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동 29-8번지)에 들어서는 ‘송도 브로드 스퀘어’는 지상 1층~지상 4층, 3개동, 연면적 9만3383.49㎡ 규모로 조성된다. 지난해 9월 분양한 ‘송도 씨워크 인테라스 한라’에 속한 상업시설로 3층에는 문화 및 집회시설, 4층은 글로벌 스마트 메디컬센터가 조성될 예정이다. 

상업시설 바로 앞은 달빛축제공원부터 IBS타워까지 연결되는 도로는 대한민국 도시화의 상징인 ‘강남 테헤란로’ 일대처럼 개발될 예정이다. 이 도로는 ‘송도 브로드 스퀘어’를 중심으로 약 1㎞ 정도 되는 거리로 일명, ‘송도의 테헤란로’로 불릴 예정이다. 이 일대는 국제업무단지 다수의 오피스와 복합단지, 다양한 상업시설이 연계돼 향후 주변 유동인구는 더욱 늘어날 전망이다.

‘송도 브로드 스퀘어’는 지상 1층부터 4층까지 조성돼 먹거리, 놀거리, 즐길거리 등 생활밀착형 시설부터 레저, 오락 등 여가문화형 시설까지 다양한 MD를 구성할 계획이다. 여기에 송도국제도시 에서 희소성 있는 1종 위락시설 입점이 가능한 부지로, 다채로운 업종의 임차인 유치가 가능하기 때문에 안정적인 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

교통환경도 좋다. 인천 지하철 1호선 국제업무지구역 5번출구가 약 100m 거리(도보 3분거리)로 초역세권 입지를 선점했다. 인근에는 송도내부순환노선 트램 1단계(2026년 개통 예정)도 진행 중이다. 송도 트램 1단계(7.4㎞)는 인천글로벌캠퍼스~송도랜드마크시티를 연결하는 노선이다. 또 제2·3경인고속도로, 제2외곽순환도로, 인천타워대로도 인접해 서울과 수도권 수요자들의 확보도 용이하다.

또한 ‘인천항 신국제여객터미널’ 바로 옆에는 대규모 산업단지인 아암물류2단지가 조성된다. 257만1000㎡ 규모의 아암물류2단지는 ODCY(부두에서 떨어진 컨테이너 장치장), 복합물류 클러스터, 세관 통합검사장, 우정사업본부 해상특송 교환국, 자동차 관련시설 등이 지어진다.

지난해 11월에는 인천항만공사가 아암물류2단지 ODCY 부지에 입주기업을 모집해 2개의 업체를 선정했다. 향후 항만관련 업체들이 줄줄이 입주할 계획이어서, 대규모 고용창출 효과와 풍부한 배후수요가 형성될 것으로 기대된다. 해양수산부는 2022년 개발 완료 후 분양이 이뤄져 상부시설까지 완공될 경우 3조4175억원의 경제적 파급효과와 9400여명의 신규 일자리가 창출될 것으로 예상했다.

분양 관계자는 “송도 브로드 스퀘어는 인천항 신국제여객터미널 인근 유일의 상업시설로 희소가치가 높다”며 “또한 제1국제여객터미널의 관광객과 제2국제여객터미널의 관광객이 하나로 합쳐지는 만큼 송도 브로드 스퀘어를 중심으로 일대 상권이 활성화될 것”이라고 전했다.

‘송도 브로드 스퀘어’의 모델하우스는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동 178-5에 위치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