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400여 가구 대규모 주거타운 중심의 ‘여수 신기 휴스티지’ 19일 특별공급
3400여 가구 대규모 주거타운 중심의 ‘여수 신기 휴스티지’ 19일 특별공급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0.05.19 12: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 고급 주거단지 대명사 신기동 일대 정비사업 통해 재도약
풍부한 생활인프라와 여천, 웅천 등 주거벨트 연결고리 역할 기대
▲여수 신기 휴스티지, 메가11 조감도
▲여수 신기 휴스티지, 메가11 조감도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1980년대부터 여수 고급 주거단지의 대명사로 불리며 여수의 주거문화를 이끌었던 신기동 일대가 3400여 가구 규모의 주거타운 형성으로 다시 한번 여수를 대표하는 주거 중심지역으로 떠오를 전망이다.

신기동은 여수국가산업단지 형성과 함께 조성된 계획도시로 산업단지 종사자의 주거기능을 담당하기 위해 건설된 신시가지다. 도시계획단계에서부터 주거지로 계획됐기 때문에 여수시청, 여수 법원 등의 관공서와 학교 등 생활편의시설이 다양하게 갖춰져 있고, 쌍봉로를 통해 여수국가산업단지, 여수 구시가지 등 여수 전역으로 이어지는 교통환경이 뛰어나다.

뛰어난 생활 인프라와 교통환경을 갖춘 신기동이지만, 조성된 지 30년이 지나고, 웅천지구 등 대규모 주거 타운 조성이 이어지면서 신기동은 여수 부동산 시장에서 상대적으로 주목받지 못했던 것이 사실이다.

그러나, 신기동 일대에서 신규 공급이 이어지면서 주거단지도 새롭게 단장할 전망이다. 신규단지 공급은 물론, 신기동 조성 초기에 들어섰던 주거단지들이 본격적으로 정비사업에 나서면서 신기동 일대가 다시 여수의 주거중심으로 떠오르는 것이다.

올해부터 신기동 일대에서는 신규 단지 공급이 활발하게 이뤄질 전망이다. 특히, 지역의 랜드마크 역할을 했던 메가박스 부지에서 신규 아파트가 공급에 나서 새 아파트의 희소성은 물론,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단지의 상징성을 모두 누리는 여수 대표 주거단지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이 밖에도 과거 신기동 주거단지의 상징과도 같았던 신기주공 1, 2단지 아파트도 새롭게 단장할 계획이다. 신규 공급되는 단지와 합쳐 약 1900여 가구 규모의 신규 단지가 들어설 예정으로 기존 단지와 함께 약 3400여 가구 규모의 대규모 주거타운이 조성되는 것이다.

대창기업이 신기동 11번지, 기존 메가박스 부지에서 고품격 프리미엄 아파트 ‘여수 신기 휴스티지’와 상업시설 ‘메가11’을 분양 중이다. 아파트는 지하 2층~지상 20층, 2개 동, 총 142가구, 상업시설은 지하 1층~지상 1층, 총 32실로 구성된다. 아파트의 경우 실수요자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84㎡로만 구성돼 뜨거운 인기가 예상된다.

‘여수 신기 휴스티지’, ‘메가11’은 신기동의 편리한 교통환경과 생활인프라는 물론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단지 인근으로 신기초, 쌍봉초, 여선중, 여천중, 여수웅천중, 여천고 등 다수의 초중고교가 인접해 있다.

또한 전남대 여수캠퍼스, 전남대 여수산학융합캠퍼스 등도 위치해 학세권 인프라도 갖췄다. 이 밖에 단지 앞으로 고락산과 산책로, 신기공원, 신기3공원 등 도심 속 자연환경도 다수 위치해 있어 쾌적한 주거환경도 누릴 수 있다.

여기에 단지 내 상업시설 ‘메가11’이 함께 들어서는 만큼 입주민들은 다양한 생활·편의 시설들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상업시설은 도로와 인접한 스트리트형 상가이자 쾌적한 야외 테라스 상가로 조성돼 단지 내·외부로부터의 집객 효과를 극대화한다. 또한 여유로운 주차 공간을 확보하고 다양한 특화설계를 도입해 방문객들의 편의성을 높일 전망이다.

지난 8일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 ‘여수 신기 휴스티지’는 금일 19일 특별공급을 진행한다. 이후 20일 1순위 청약, 21일 2순위 청약을 진행하며, 당첨자 발표는 5월 27일, 계약은 6월 8일부터 10일까지 3일간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여수 신기 휴스티지’의 견본주택은 여수 엑스포단지 국제관 B동 105호에 위치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