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티건설, 대구 ‘죽전역 시티프라디움’ 5월 분양
시티건설, 대구 ‘죽전역 시티프라디움’ 5월 분양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0.05.18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 달서구 죽전동 '죽전역 시티프라디움' 투시도 [자료= 시티건설]
▲대구 달서구 죽전동 '죽전역 시티프라디움' 투시도 [자료= 시티건설]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시티건설은 이달 대구 달서구 죽전동에서 '죽전역 시티프라디움'의 분양에 나설 예정이라고 18일 밝혔다.

대구 달서구 죽전동 277-5번지 외 8필지에 위치하는 죽전역 시티프라디움은 지하 3층~지상 48층(옥탑포함) 1개동, 전용 84㎡ 아파트 80가구와 주거용 오피스텔 40실 등 총 120가구다.

대구지하철 2호선 죽전역이 바로 앞에 위치한 초역세권 단지로 오는 2021년 개통 예정인 KTX 서대구역이 가깝다. 개통 시 서울, 대전 등 전국 주요 지역으로의 광역 교통망이 개선된다. 또 성서·남대구 IC가 인접해 차량 이동이 수월하다.

이 단지는 초·중·고 모든 학군이 도보권에 위치해 있다. 또 홈플러스, 이마트 등의 대형마트가 가깝고 대구의료원을 비롯한 각종 의료시설도 인접하다. 여기에 두류공원, 상리공원, 장기공원, 용산공원 등이 가깝다.

단지 주변에는 오는 2025년 대구시청 신청사 이전이 예정돼 있다. 대구시청 신청사는 행정 기능 외에 문화, 교육, 편의 등 복합 기능을 갖춘 건축물로 구축된다.

또 서대구역은 2030년까지 역세권 개발이 추진될 예정이다. 다양한 교통시설 조성과 함께 민간투자를 유치하겠다는 계획이다. 대구시는 서대구역세권 개발로 약 12만 명의 고용창출 효과가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단지는 실수요자들에게 선호도가 높은 전용 84㎡ 단일면적으로 구성됐다. 또 붙박이장, 파우더, 드레스룸 등을 설치, 입주민들에게 여유로운 수납공간을 제공한다.

'ㄷ'자형 주방가구 배치로 넉넉한 공간을 조성했다. 옥탑포함 최고 48층 규모의 초고층 아파트로 우수한 조망권을 확보하고 채광 및 통풍까지 극대화했다.

견본주택은 대구광역시 달서구 이곡동 1258번지에 마련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