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의 판교’ 고양 덕은지구 ‘한강덕은DMC 위프라임 트윈타워’ 각광
‘제2의 판교’ 고양 덕은지구 ‘한강덕은DMC 위프라임 트윈타워’ 각광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0.05.14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역 도로망 기반 접근성 우수…각종 개발호재·배후수요로 성장성↑
업무 특화 설계 돋보여…명품 한강 조망권·녹지공간 갖춰
▲▲위본건설, ‘한강덕은DMC 위프라임 트윈타워’ 투시도
▲▲위본건설, ‘한강덕은DMC 위프라임 트윈타워’ 투시도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최근 경기도 고양시가 첨단산업의 요람으로 성장하고 있어 많은 투자자들로부터 인기를 끌고 있다.

고양시는 서울 바로 옆인데다 경기 남·북부를 잇는 연결고리로, 수도권 곳곳으로의 접근성이 뛰어난 지역이다. 또한 공공기관 이전, 일산테크노밸리, 킨텍스 3전시장 건립 등 다양한 호재를 품어 뛰어난 성장 잠재력을 확보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덕은지구가 ‘제 2의 판교’라는 평가를 받으며 경기 북부를 대표하는 업무지구로 발전하고 있다. 특히 덕은지구는 우수한 도로망을 기반으로 마곡·상암·여의도 등 서울 중심부로의 이동이 수월해, 직장인들의 주거·통근 선호도가 높은 지역으로 꼽힌다.

또한 자체 세대 및 인근 상암DMC, 국방부 부지 등 약 2만여 세대에 달하는 배후수요를 품고 있어 공실 걱정이 없다. 게다가 한강변 입지와 미디어밸리 복합타운, 월드컵대교 등 호재를 갖추고 있어 높은 미래가치를 확보하고 있다.

이런 가운데, 덕은지구에 위치하고 있는 ‘한강덕은DMC 위프라임 트윈타워’가 편리한 교통환경과 여러 개발호재를 품은 단지로 주목받고 있다.

우선, 단지 가까이 강변북로와 제1·2자유로, 올림픽대로가 지나고 있어 여의도·마포·일산 등 서울 중심부로의 이동이 수월하다. 인근 가양대교를 넘으면 LG사이언스파크·코오롱생명과학 등 다양한 기업들이 자리하고 있는 마곡지구와도 빠르게 연결된다. 이를 통해 입주민들은 통근 스트레스 없이 편안한 출퇴근이 가능하다.

이어 단지 바로 앞 원종-홍대선 덕은역(신설 예정)을 필두로 월드컵대교(2020년 12월 개통)와 서울-문산 고속도로도 더해질 계획이어서 향후 교통 환경은 한층 강화될 전망이다.

나아가 단지 인근인 옛 국방대 터에는 상암DMC와 연계된 미디어 복합타운 및 관련 도로체계가 들어설 예정이며, 강변북로-제2자유로 변에는 상업·업무시설이 배치될 계획이다. 이러한 개발들을 통해 덕은지구는 서울 서부권의 중요 배후주거지로 자리 잡을 전망이다.

풍부한 배후수요도 눈길을 끈다. 지구 자체 4800여 가구를 필두로 인근 상암DMC(1만3000여 가구)와 국방부 부지(2400여 가구)에서 발생하는 약 2만여 가구의 대규모 배후수요를 품을 수 있다.

또한 항아리 상권 입지를 기반으로 진입로 인근 사거리 코너 정면에 자리하고 있어, 높은 집객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나아가 덕은지구의 상업지 비율은 1.3%다. 상업지 비율이 낮으면 관련 시설을 조성할 수 있는 면적이 한정돼 있어, 희소성이 높고 공실률이 적다. 한국토지주택공사 도시계획현황(2018) 기준 서울시와 경기도의 전체 상업지 비율이 각각 4.23%, 1.84%였음을 감안하면, 높은 희소성을 갖추고 있는 셈이다.

섹션형 오피스 및 복층형 구조 등 업무 특화 설계도 돋보인다. 또 스마트 대·중 회의실을 더해 직원 간 의사소통의 효율성을 높였고, 전층 폰 부스 설치로 프라이버시를 보호한다. 근로자들의 편의를 위한 샤워실 및 지하 창고도 마련돼 있다.

이어 한강을 내려다 볼 수 있는 명품 조망권(일부)을 확보했으며, 테라스 정원을 더해 입주민들의 휴식 공간도 마련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월드컵공원(노을공원·하늘공원·평화의 공원)과 난지천공원, 난지한강공원, 난지캠핑장 등 여러 녹지공간이 가까워 여가 생활을 즐기기에도 적합하다.

단지 시공은 전문성과 신뢰성을 모두 갖춘 위본건설이 진행한다. 위본건설은 1994년 설립된 종합건설기업으로, 사람·자연·첨단기술이 어우러지는 건설철학에 기반해 관련 기술력과 노하우를 쌓아가고 있다.

앞서 해양수산부 목포권 합동청사, KEPCO 본사 신사옥 등을 성공적으로 완공한 바 있으며, 마곡 발산파크프라자와 위례 리버스토리 등을 통해 탄탄한 분양실적을 더해오며 비약적인 성장을 이루고 있다. 이에 더해 2007년 건설사업 상생협력사업수행 공로 부문 교통부장관 표창, 2014년 건설의날 국토교통부 장관상, 2016년 대한전문건설협회 전라남도회 건설수주대상 등 화려한 이력을 자랑한다

한편, ‘한강덕은DMC 위프라임 트윈타워’는 경기도 고양시 덕은지구 상1블록에 위치하며, 지하 4층~지상 14층 연면적 4만4695.89㎡ 규모에 오피스 총 365실, 근린생활시설 총 148실로 구성된다. 단지 홍보관은 고양시 덕양구 원흥동 631번지 KB중앙타워 1층에 위치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