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행정타운 배후수요 풍부…‘H TOP 5 용인’ 상가 주목
대학·행정타운 배후수요 풍부…‘H TOP 5 용인’ 상가 주목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0.05.15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장 밀집 지역 상가, 불황에도 높은 수익률 기대 가능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경기 불황에도 직장이 밀집해 있는 곳에 위치한 상가가 투자처로 주목받고 있다. 고정적이고 안정적인 수요를 확보하고 있기 때문인데 장기간 이어지는 저금리 기조에 이 같은 투자 열기는 당분간 계속될 전망이다.

▲국회의사당 인근 상권분석 / 자료 KB리브온
▲국회의사당 인근 상권분석 / 자료 KB리브온

 

KB리브온 상권분석 자료에 따르면 국회의사당과 증권가 등이 밀집돼 있는 여의도 일대 386개 점포를 대상으로 매출 규모를 분석한 결과 4월 기준 총 매출규모는 913.4억원으로 매출 성장률은 전년 동월 대비 246.5%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코로나 19로 소비심리가 크게 위축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높은 매출을 기록한 점에서 주목할 만한 결과다.

부동산 관계자는 “배후수요가 풍부한 곳에 위치한 상가들은 경기 불황에도 임대료 상승세가 뚜렷하다”면서 “소비트렌드를 잘만 파악해 업종을 선택하면 높은 수익도 거둘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러한 가운데 경기도 용인에 용인 행정타운을 비롯해 1만6000여 세대의 배후수요, 3만 여명이 넘는 대학 수요를 둔 상가가 공급에 나서 주목받고 있다. 

▲‘H TOP 5 용인’ 투시도
▲‘H TOP 5 용인’ 투시도

 

㈜에이치산업개발은 용인 역북지구에 ‘H TOP 5 용인’을 공급할 예정이다.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역북동 504-13 일원에 위치한 이 단지는 지하 3층~지상 4층으로 구성됐다. 지하 2층과 1층에는 볼링장, 사우나, PC방, 커피전문점, 편의점 등의 엔터테인먼트 시설과 근린생활시설이 들어서며 1층과 2층에는 대형 커피전문점과 프렌차이즈 업종 등이 계획됐다.

또한 3층과 4층에는 병원, 헤어샵, 스크린 골프장 등 각종 테마시설을 조성해 다채로운 구성을 선보일 계획이다. 또한 지하3층과 지상1층에 위치한 주차장은 동급의 상가대비 약2배 이상의 넉넉한 주차장을 제공하고 있다.

시청, 경찰서, 교육청, 세무서, 우체국, 선거관리위원회, 문화원, 청소년·노인 관련 기관 등이 모여있는 용인 행정타운이 인근에 위치해 있고 주변으로 명지대, 용인대, 용인송담대 등 다수의 대학이 모여있다. 특히 소비력이 높은 학생 수요만 3만5000여명 이상으로 추정되는 만큼 미래가치도 기대해볼 만 하다.

이 외에도 용인 역북지구 1만6000여 가구와 김량장동, 역북동, 삼가동 3만여가구의 수요를 확보한 만큼 이미 배후수요 면에서는 투자가치가 높게 평가되고 있다. 함박초와 역북초, 용인초, 서룡초, 용인중, 용신중, 용인고등학교도 인근에 위치해 있다.

용인 경전철 에버라인 명지대역이 도보권 거리에 위치해 편리하게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도 장점이다. 인근에 일반 시내버스와 광역버스 노선이 있는 버스정류장과 공항버스 및 시외버스 노선을 갖춘 정류장도 있어 강남권, 분당, 수원 등으로 이동이 편리하다. 여기에 6차선 도로와 4차선 도로의 접목 지역으로 대로변에 위치해 가시성과 접근성이 뛰어난 우수한 입지를 자랑한다.

상가 바로 옆에 이마트가 위치하고 있어 지역내 최고의 유동인구량이 발생하고 있고 역북지구 중심 상업지구의 대로변에 위치하고 있어 마지막 남은 대로변상가로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분양홍보관은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역북동 504-13에 위치할 예정이며, 방문 시 자세한 상담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