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램 사업 속도에 ‘동탄 그랑파사쥬’ 가치 상승
트램 사업 속도에 ‘동탄 그랑파사쥬’ 가치 상승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0.05.07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탄2신도시 최대 규모 복합 쇼핑몰…상업시설 희소성도 높아

 

동탄 호수공원 그랑파사쥬 투시도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동탄2신도시에 들어서는 초대형 복합 쇼핑몰 ‘동탄 호수공원 그랑파사쥬’가 높은 희소가치로 많은 투자자들의 이목을 사로잡은 가운데, 동탄 내 트램 사업까지 속도를 내고 있어 옥석 투자처로 더욱 각광받고 있다.

실제로 동탄2신도시는 타 신도시에 비해 상업용지 비율이 현저히 낮다. 상업용지 비율이 약 8%에 달하는 일산, 약 3%의 판교와 비교하자면 동탄2신도시의 경우 전체의 약 0.9%이므로 이 지역의 상업시설은 희소성이 상당히 높은 셈이다. 상업용지 비율이 턱없이 부족한 만큼 일대의 수요를 독점적으로 품고 있어 높은 투자가치가 기대된다.

이렇듯 희소가치가 높은 ‘동탄 호수공원 그랑파사쥬’는 동탄 호수공원 입지로 탁 트인 호수 조망권을 확보했을 뿐만 아니라 동탄2신도시 내 최대 규모 프랑스 테마 복합 쇼핑몰로 동탄신도시 일대 상권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쇼핑몰로 발돋움할 전망이다.

쇼핑몰은 콩코르드광장, 샹제리제거리, 갤러리아광장, 파사쥬 몽테뉴 등 7가지 프렌치 테마가 적용된다. 트렌디하고 세련된 복합 쇼핑, 문화 공간을 제공함으로써 쇼핑몰 이용객들에게 한층 우아하고 품격 있는 ‘프랑스에서의 하루’를 가까이에서 느낄 수 있게 한다는 계획이다.

수많은 방문객들에게 보다 즐거운 시간을 선사할 다양한 시설도 대거 입점할 예정이다. 대형 멀티플렉스인 CGV가 7개관 규모로 입점을 확정 지었으며, 최상층에는 인피니티풀을 조성해 이용자들은 호수를 조망하며 여유로운 라이프를 즐길 수 있다.

또한 키즈놀이터, 반려견 쉼터, 컨시어지룸 등 다양한 편의시설을 통해 이용자들은 보다 쾌적하고 편리하게 차별화된 쇼핑, 문화 생활을 누릴 수 있다. 이 외에도 극대화된 집객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기업형 마켓과 메디컬센터까지 들어설 예정으로, 동탄2신도시 내 대표적인 여가, 쇼핑, 문화 공간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보인다.

높은 희소성뿐 아니라 동탄 내 트램 사업이 속도를 내는 것 역시 ‘동탄 호수공원 그랑파사쥬’의 가치를 높이는 요소다. 지난 3월 확정 고시된 동탄 트램 1·2노선이 교차하는 최적의 위치에 들어서는 만큼 인근 상권이 활성화되는 효과를 톡톡히 누릴 것으로 기대되기 때문이다.

2027년 개통을 목표로 하고 있는 동탄 트램 사업은 반월교차로~오산역, 병점역~동탄역을 오가는 32.35km 구간을 연결한다. 해당 노선은 경기도 도시철도망 구축계획 전체 예산 중 가장 큰 사업비인 9967억원을 확보했을 뿐만 아니라 최근 화성시에서는 확정 고시에 이어 동탄 트램의 원활하고 빠른 준비를 위해 ‘대중교통혁신추진단’을 운영하겠다고 밝혀, 동탄은 물론 수도권의 타 지역 투자자들 역시 주목하고 있는 상황이다.

또한 동탄2신도시는 쇼핑몰 성공의 필수 요소로 꼽히는 배후수요까지 탄탄하게 갖추고 있다. 문화·복합 시설로 개발되는 ‘동탄 호수공원 그랑파사쥬’는 반경 5km를 커버하는 지구중심형 상가로 반경 5km 이내 약 22만여명(2020년 3월 기준)의 풍부한 고정 수요와 더불어 화성, 오산 등 인근 광역수요까지 더해 총 100만여명에 달하는 풍부한 수요를 배후에 두게 된다.

동탄 지역 부동산 관계자는 “동탄 호수공원 바로 앞에 들어서는 랜드마크 쇼핑몰 그랑파사쥬가 동탄은 물론 서울 지역 투자자들 사이에서도 알짜배기 투자처로 평가되고 있다”며 “특히 지난 3월 확정 고시된 동탄 트램 1∙2호선이 모두 지나는 더블 트램 역세권 입지까지 갖추고 있어 더욱 탄탄한 상권을 형성할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그랑파사쥬에서는 투자자들을 위한 ’임대보장형 마스터리스(일부호실)’ 제도를 실행하고 있다. ‘마스터리스’란 사업주체가 준공 후 직접 수분양자에 상가를 임차하는 방식으로 공실리스크를 해소하고 안정적인 임대수익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투자자들의 더 많은 관심을 불러 모으고 있다.

한편 ‘동탄 호수공원 그랑파사쥬’의 견본주택은 경기도 화성시 동탄대로 198에 위치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