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전벽해 '청량리역', 서울 新상권 급부상
상전벽해 '청량리역', 서울 新상권 급부상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0.05.04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각종 개발호재·주거환경 개선에 상업시설에도 분양권 프리미엄
▲'힐스 에비뉴 청량리역' 조감도
▲'힐스 에비뉴 청량리역' 조감도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최근 강북권 돌풍의 핵으로 눈길을 끌고 있는 청량리역 일대가 물꼬를 튼 개발호재와 주거환경 개선으로 서울의 새로운 상업지역으로 급 부상하고 있다.

청량리역 일대는 1호선을 비롯해, 분당선, 경의중앙선, KTX 강릉선, ITX 청춘이 지나가는 교통의 요지임에도 불구하고 주변의 유해시설과 경동시장 등이 위치하여 상권 형성에 어려움을 겪은 대표적인 지역으로 손 꼽혔다.

하지만 유해시설 철거와 함께 청량리역세권 개발이 이루어졌으며, 수도권 부동산 시장의 가장 큰 호재로 평가받는 GTX B·C 노선의 환승역으로써 개발호재로 들썩이고 있다. 여기에 청량리동과 제기동 일대에 위치한 다수의 재정비사업이 속도를 내며 주거환경까지 크게 개선되며, 서울을 대표하는 신상권으로 급 부상하고 있는 모습이다.

청량리역 일대 부동산 관계자에 따르면, 지난해 청량리역세권 분양에 나선 주상복합단지 상업시설들의 경우 벌써부터 분양권 프리미엄이 형성되며 새로운 상권형성에 대한 기대감이 반영되고 있다.

지난해 공급된 청량리역세권 개발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되며 자연스럽게 수요자들의 시선은 일대의 재정비 사업지로 쏠리고 있다. 특히 과거 서울의 중심상권 중 한자리를 차지했던 미주상가 개발은 청량리역 일대 새로운 상권 형성에 꼭지점에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현대건설이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청량리동 235-6번지 일원 미주상가B동을 개발하여 공급하는 ‘힐스테이트 청량리역’은 지하 7층~지상 20층, 전용면적 20~44㎡ 규모의 주거형 오피스텔 총 954실과 상업시설 및 공공업무시설(동주민센터)로 구성된다.

이 중 상업시설인 힐스 에비뉴 청량리역은 지하 1층~ 지상4층에 위치하며, 954실에 달하는 오피스텔을 독점 배후수요로 갖추고 있는 상업시설이다. 여기에 청량리종합시장, 경동시장등이 위치하고 있어 기존 재래상권과의 시너지효과도 기대된다.

‘힐스테이트 청량리역’과 단지 내 상업시설인 ‘힐스 에비뉴 청량리역’은 힐스테이트의 3가지 브랜드 컨셉을 적용해 세련된 생활, 다양한 생활, 편안한 생활을 누릴 수 있는 뛰어난 입지와 상품성을 가지고 있다.

특히 ‘힐스 에비뉴 청량리역’ 내 들어서는 공공업무시설에는 청량리동 주민센터, 자치회관, 동대본부 등 기존 동주민센터 시설은 물론 공동육아방, 북카페, 체력단련장 등 문화, 복지 관련 시설이 함께 들어서 예정인 만큼 힐스테이트 브랜드 컨셉인 다양하고 편안한 생활을 누릴 수 있다. 

인근으로 속속 이어지고 있는 도시정비 사업들도 힐스 에비뉴 청량리역의 미래가치를 더욱 밝게 한다. 전농동 동부청과시장 도시정비 사업을 시작으로 청량리 4구역 재개발 등 다소 낙후되어 있는 청량리역 일대의 시장 및 주거환경이 개선될 예정으로 ‘힐스테이트 청량리역’ 상업시설을 중심으로 하는 청량리동 일대의 많은 인구유입이 예상된다. 

여기에 청량리동과 회기동 등 홍릉 일대를 바이오·의료 연구개발(R&D) 거점으로 구축하고, 주변 대학·연구기관·기업·병원을 연계해 바이오 의료 클러스터를 조성할 계획으로, 지난해 1단계 사업이 마무리됐다. 이어 오는 2021년 사업 2단계 ‘BT·IT 융합센터’, ‘글로벌협력동’, 2024년 ‘첨단의료기기개발센터’가 조성될 예정인 만큼 상업시설의 필수요소인 배후수요는 더욱 늘어날 전망이다. 

현대건설만의 차별화된 상업시설 설계도 기대되는 요소이다. 힐스 에비뉴 청량리역은 대로변 스트리트형 설계를 통해 뛰어난 가시성을 자랑하며, 선큰 및 중앙 광장과의 연계를 통해 체류시간을 증가시키고 에스컬레이터 설치로 상업시설 접근성 및 편의성을 높였다. 

‘힐스테이트 청량리역’ 분양관계자는 “미주상가는 과거 청량리역 일대를 대표하는 상업시설인 만큼 뛰어난 입지조건은 물론 상징성까지 갖추고 있다”며 “힐스 에비뉴 청량리역은 청량리역 일대 개발의 서막을 알리는 상업시설인 만큼 일대를 대표하는 상권으로 거듭나게 될 것이다”고 말했다. 

‘힐스에비뉴 청량리역’은 현재 동대문구 청량리동 235-2번지 일원에 위치한 모델하우스에서 관람 및 자세한 상담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