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 프리미엄 기대…‘지젤 시그니티 서초’ 상가·오피스 분양 주목
강남 프리미엄 기대…‘지젤 시그니티 서초’ 상가·오피스 분양 주목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0.04.23 11:16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동산 대책 피한 틈새 상품으로도 인기
▲[사진=지젤 시그니티 서초]
▲지젤 시그니티 서초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정부의 주택시장 안정화 방안이 부동산 시장에 상당한 영향을 미치고 있다. 부동산 시장이 금융(대출)과 세금, 각종 규제 등 다양한 측면이 정부의 대책에 변화를 겪고 있는 것.

코로나19로 인해 연 0.75%의 초저금리 시대가 열린 것도 부동산 시장을 들썩이게 하고 있다. 기준금리 인하 시 은행 예금 이자가 영향을 받기 마련으로, 물가상승률이 연 1%를 넘길 경우 은행 이자를 수령해도 마이너스 수익률을 겪게 되는 최악의 상황이 도래할 수 있다.

반면, 금리인하는 부동산 시장의 호재다. 유동자금이 부동산 시장에 몰리면서 유동성이 확대되는 것은 물론, 거래 증가와 가격 상승효과가 기대되기 때문이다. 다만, 최근에는 코로나19로 인해 글로벌 경제 상황이 불투명해 부동산 시장에 어떤 영향이 있을 것인지 귀추가 주목된다.

이런 가운데 강남 중심 상권의 오피스와 상가 등 수익형부동산이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1인 기업과 소규모 기업이 증가하면서 다양한 서비스를 누릴 수 있고 공간 활용도도 우수한 섹션 오피스와 공유 오피스에 관심을 가지는 사람들이 급증하고 있다. 카페, 휴게실 등 커뮤니티시설이 풍부한 오피스 공급과 수요 역시 증가하는 분위기다.

이런 가운데 서초역과 남부터미널 사이 기존 호텔 밀집지역이 고급 오피스텔촌으로 서서히 변화해 새로운 고급 주거지역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현재 서초 일대 트리플 역세권 입지에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아 기대감이 더욱 크다.

특히, 올해에도 두손건설이 고급 주택 분양을 예고해 관심이 뜨겁다. 현재 고급 주택 분양은 마감이 순조롭게 진행 중이며, 상가와 오피스 분양도 함께 진행되고 있다.

황금 입지에 손꼽히는 강남 중심지에 ‘지젤 시그니티 서초’가 공급에 나서 순항 중이다. 서초동 중심 상권에 입지한 이 단지는 상가와 오피스, 오피스텔을 분양 중으로, 지하 5층~지상 17층 총 288실 규모로 건립될 예정이다.

현재 상가는 3.3㎡ 4000만원대부터 공급 중이다. 권장업종은 편의점, 커피숍, 부동산, 김밥 전문점 등이다. 오피스는 소형, 중형, 대형 전 호실이 풀 옵션으로 공급되며, 3.3㎡ 1500만원대부터 가격이 시작된다.

트리플 역세권 단지로, 가까이 2, 3호선 환승역인 교대역을 비롯해 남부터미널역, 서초역이 자리해 있다. 인근 생활 기반 시설들도 다양하다. 양재 이마트, 반포신세계백화점, 고속터미널, 먹자골목, 예술의전당, 국립국악원 등 다양한 인프라가 근거리에 위치해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개발 프리미엄도 상당할 전망이다. 서초구 일원에 정보사 부지 개발, 예술의전당 문화특구에 양재 R&CD 특구 지정, 서리풀 터널(개통)과 남부터미널 복합개발사업, 경부고속도로 지하화 등 다수의 중장기 프로젝트가 진행 중으로, 이에 따른 미래가치가 기대된다. 현재 주변 노후 시설 및 난립된 구역의 재정비 등으로 지역 가치가 상승세를 보이는 상황이다.

지젤 시그니티 서초는 고소득 전문직의 품격에 어울리는 호텔식 프리미엄 서비스, 고품격 인테리어를 갖춘 것은 물론, 직주근접을 실현해 호평 된다.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11개 타입(A타입 51.51㎡, B타입 65.28㎡, C타입 73.91㎡, D타입 74.84㎡, E타입 73.74㎡, F타입 90.97㎡, G타입 88.08㎡ H타입 87.39㎡, I타입 103.86㎡,J타입 86.84㎡, K타입 51.51㎡)의 주거 공간으로 구성돼 중소형 고급 주거 공간의 탄생을 예고한다.

기존 오피스텔에 비해 높은 전용률로 설계됐으며, 전 호실에는 발코니 공간이 서비스로 제공돼 실사용 면적이 극대화 됐다. 최고급 마감재 및 도심 속의 감성을 그대로 담은 인테리어 콘셉트를 적용해 고액 연봉자들의 눈높이에 최적화된 품격 있는 주거 공간의 완성이 기대된다. 하지만 가격은 기존 서초 아파트 대비 60~70%가량 저렴하다.

단지 내에 고급 정원, 피트니스, 사우나, 스파, 리셉션, 런더리 룸 등 다양한 부대시설이 갖춰지며, 하우스 키핑(청소, 세탁), 모닝콜, 발렛, 게스트 응대, 조식, 개인 우편 및 택배 전달 등 호텔식 맞춤 컨시어지 서비스까지 제공돼 일상을 편안하게 보낼 수 있다.

청약 통장이 필요 없고, 정부의 부동산 규제와 무관한 상품으로도 인기다. 1가구 2주택 규제가 해당되지 않으며, 전매도 가능하다. 종합부동산세에서도 자유로워 관심을 가지는 투자자들이 적지 않다.

현장은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동 1595-1 외 4필지이며, 모델하우스는 서울특별시 서초구 효령로 310(서초동 1445-1)으로 그랜드 오픈 중이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대표전화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과장 2020-04-23 14:30:37
지젤 시그니티 서초
대표번호
☎ 1600-24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