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통팔달 교통망 갖춘 ‘현대 테라타워 영통’, 근로자·기업 눈길
사통팔달 교통망 갖춘 ‘현대 테라타워 영통’, 근로자·기업 눈길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0.04.21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30 청년층, 워라밸·직주근접 트렌드에 교통 편리한 근무지 선호
물류 이동 용이·저렴한 입주 비용 등 이점…기업체 관심
▲‘현대 테라타워 영통’ 투시도
▲‘현대 테라타워 영통’ 투시도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교통망이 우수한 지식산업센터가 근로자와 기업체 마음을 사로 잡고 있다. 

최근 워라밸과 직주근접이 새로운 트렌드로 떠오르며 근로자들이 고속도로, 철도 등 교통이 편리한 곳에 일하기를 희망하고 있다. 이러한 곳은 출퇴근 시간이 줄어든 만큼 여유로워진 시간을 개인적인 취미활동이나 여가시간으로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선호도가 높다. 

실제로 한국은행과 경기연구원에서 시행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지식산업센터에 취업한 20~30대 청년층에게 ‘지식산업센터에 취업한 이유’를 물어본 결과 ▲교통이 편리해서(22.4%) ▲기업의 비전이 확실해서(17.9%) ▲통근 거리가 가까워서(14.7%) ▲근로환경이 좋아서(14.1%) 순으로 편리한 교통 환경이 가장 주 요인으로 꼽았다.  

기업체 입장에서도 상황은 같다. 교통 환경이 우수한 경우 물류 이동에도 용이할 뿐만 아니라 짧은 출퇴근 시간에 근로자들의 근무 만족도가 높아지게되고 이는 업무 효율성 증대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이다. 기업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지식산업센터로 이전 또는 창업한 이유’ 설문조사에서도 ‘편리한 교통’, ‘저렴한 입주비용’ 등이 많은 표를 얻은 것으로 나타나 교통이 편리한 지식산업센터의 인기를 실감케 했다. 

이렇듯 우수한 교통 환경이 근로자 및 기업체가 근무지와 사업지를 결정하는데 커다란 영향을 미치고 있는 가운데, 사통팔달 교통망을 갖춘 지식산업센터가 분양을 앞둬 눈길을 끌고 있다. 이는 현대엔지니어링이 선보이는 ‘현대 테라타워 영통'이다. 

‘현대 테라타워 영통’은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신원로 250번길 15에 들어선다. 지하 2층~지상 15층, 3개 동, 연면적 약 9만6946㎡ 규모로 지어지는 ‘현대 테라타워 영통’은 지식산업센터와 기숙사, 상업시설 등으로 구성된다.

‘현대 테라타워 영통’는 우수한 교통망을 자랑한다. 먼저, 지하철 분당선 영통역이 인근에 있어 근로자들의 대중교통 이용이 편리다. 여기에 인덕원~동탄 복선전철 원천역이 오는 2026년에 개통할 예정이어서 교통 여건이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또 용인~서울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등의 접근도 용이해 기업의 업무 교류는 물론, 원활한 물류 이동이 가능하다.

특히 사업지가 위치한 영통구 일대는 삼성전자 등 초우량기업과 다수의 협력업체가 위치해 비즈니스 최적지로 꼽히는 만큼 관심이 예상된다. ‘삼성디지털시티’에는 약 3만4000여명의 근무자가 종사하고 있으며 시티 내에는 다수의 기업체가 들어서 있어 업체간 교류가 용이하다. 이 밖에 삼성전자 기흥·화성 캠퍼스, 수원 일반산업단지 등도 가까워 일대에는 관련 계열사 및 협력업체 등의 대기 수요가 풍부한 상황이다.

‘현대 테라타워 영통’은 ‘라이브오피스’, ‘업무형’, ‘드라이브인’ 등 3개 지식산업센터 상품으로 구성된다. ‘라이브오피스’는 지상 4층~지상 15층에, 소규모 기업 특화상품으로 조성되며, 다락공간을 제공함으로써 업무와 휴식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한다. ‘업무형’은 높은 층고(5.1m)를 적용해 공간 활용도가 높은 쾌적한 업무공간으로 만들 계획이다.

한편 저층부(지하 2층~지상 5층)에는 도어 투 도어(Door-to-door) 시스템을 적용한 ‘드라이브인’으로 조성해 효율적인 물류이동이 가능하도록 할 계획이다. 또한, 4.5톤 화물엘리베이터 2대와 하역장도 설치하여 대형 물류작업도 편리하고, 주차도 법정대비 약 211%로 넉넉하게 제공한다.

일반형과 다락형 두 가지 타입으로 구성된 기숙사는 총 310실중 298실을 전용 24㎡ 이하의 소형 면적으로 구성했다. 입주민들의 주거 쾌적성을 확보하기 위해 단지 내 4층에는 옥상정원 등의 휴게공간과 피트니스실 등도 마련된다. 지하 2층~지상 1층에는 상업시설인 `브루클린381`이 들어선다. 뉴트로 콘셉트를 위해 공장형 카페와 키즈카페 등 탁월한 집객력을 갖춘 앵커시설 도입을 추진 중이며, 뉴욕 브루클린의 상환경 특화도 적용한다..

지식산업센터는 취득 시점을 기준으로 취득세의 75%를 감면 받고 재산세도 2년간 50% 감면해 준다. 종합부동산세와 법인세 중과세 제외 등의 혜택도 받는다.

‘현대 테라타워 영통’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신동 938-7에 마련돼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