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건설, 건축에 철강재 접목…'더샵갤러리' 홍보관 개관
포스코건설, 건축에 철강재 접목…'더샵갤러리' 홍보관 개관
  • 이헌규 기자
  • 승인 2020.04.13 12: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코건설의 '더샵갤러리' 전경 [사진=포스코건설 제공]
▲포스코건설의 '더샵갤러리' 전경 [사진=포스코건설 제공]

 

(건설타임즈) 이헌규 기자= 포스코건설은 서울 강남 신사동에 기존 건축에 철강재를 접목한 홍보관 '더샵갤러리'를 개관했다고 13일 밝혔다.

더샵갤러리는 '철과 자연의 조화(STEEL MEETS NATURE)'란 주제로 건축용 철강재의 활용을 통해 건축문화의 미래를 보여줄 계획이다.

홍보관은 지상 3층, 연면적 4966㎡ 규모로 조성됐다. 건축설계는 포스코A&C가 담당했다. 내∙외부 주요 마감재는 포스코와 포스코강판이 최근 개발한 신제품을 적용했다. 스마트홈 관련 시스템의 장비와 운용기술은 포스코ICT가 공급했다. 시설관리는 포스코O&M이 담당한다. 

갤러리 외벽은 포스코의 반짝이지 않는 고급 스테인리스로 시공했다. 

1층 로비의 미디어테이블에는 '파크원', '포스코타워 송도' 등 미니어처를 설치해 포스코건설의 특장점인 초고층 건물 건립기술과 이에 사용된 주요 철강재를 소개하고 있으며, 미니어처 주요 부위를 선택하면 증강현실(AR) 기법을 통해 사용된 철강재와 활용 기술들을 테이블에서 활용할 수 있다. 

2층 분양전시관에는 포스코강판이 생산하는 잉크젯 프린트 강판인 '포스아트(PosART)'를 적용해 대리석과 나무 느낌이 나도록 연출했다.

3층 주거문화관에서는 새 트렌드를 반영한 2개 타입의 평면 구조와 음성·형상을 인지하는 등의 첨단 정보통신기술이 접목된 프리미엄 주거공간을 체험할 수 있다. 

포스코건설 관계자는 "코로나19가 안정화되면 일반인들에게도 사전예약을 통해 관람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