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루페인트, 온라인채널 운영 비대면 마케팅 강화
노루페인트, 온라인채널 운영 비대면 마케팅 강화
  • 김유현 기자
  • 승인 2020.04.03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인트가이드’ 개발 3D 시뮬레이션 서비스
▲노루페인트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노루페인트가 알려주는 페인트가이드’ 색채 시뮬레이션 서비스 [자료=노루페인트]
▲노루페인트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노루페인트가 알려주는 페인트가이드’ 색채 시뮬레이션 서비스 [자료=노루페인트]

 

(건설타임즈) 김유현 기자= 노루페인트가 코로나19로 현장 영업이 힘들어진 상황을 타개하기 위해 비대면 영업 강화를 통한 재도장 시장공략을 확대하고 있다고 2일 밝혔다.

노루페인트는 전문 업체뿐 아니라 일반소비자도 생활 속 다양한 제품을 쉽게 알려주는 ‘노루페인트가 알려주는 페인트가이드’ 홈페이지를 운영 중이다. 아파트 주거공간뿐 아니라 단독주택, 상업시설빌딩, 학교, 의료, 체육시설 등 공공 건물, 산업플랜트, 교량에 이르기까지 각종 건축 시설물의 필요한 페인트 제품들을 분류해 놓았다.

홈페이지에서 각 시설을 3D 그래픽으로 구현해 클릭 한 번으로 필요한 제품뿐 아니라 용도별 페인트, 도장 사양까지 다양한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아파트 재도장시 일반적으로 주민 대표들이 모여 결정하는데, 아파트 색채시뮬레이션 서비스를 활용해 외벽 재도장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컬러디자인센터에서 기획한 아파트 지역별, 단지별 색채 시뮬레이션한 자료를 통해 재도장 단지의 수요를 창출하는 등 성과를 보이고 있다는 설명이다.

이외에도 최근 성장하고 있는 DIY시장을 겨냥해 셀프페인팅 팁, 인테리어 노하우 등의 정보를 유튜브 채널인 '페인트 잇수다'를 통해 꾸준히 소개하고 있다. 블로그, 소셜네트워킹서비스(SNS)를 통해 셀프 인테리어 정보와 다양한 페인팅 사례를 공유하고 있다.

노루페인트 관계자는 “코로나 19상황에서 소비자의 편의를 증진시키면서 영업을 활성화하기 위한 다양한 비대면 수단들을 지속적으로 강구하고 있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