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잠실 아시아공원 일대 정비기본계획 수립 용역
서울시, 잠실 아시아공원 일대 정비기본계획 수립 용역
  • 박상민 기자
  • 승인 2020.04.03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잠실운동장~아시아공원~신천맛골 공간 연계 활성화
▲아시아공원 일대 정비 기본계획 대상지 위치도 [자료=서울시]
▲아시아공원 일대 정비 기본계획 대상지 위치도 [자료=서울시]

 

(건설타임즈) 박상민 기자=서울시가 아시아공원 일대 정비 기본계획 수립 용역을 추진한다고 3일 밝혔다.

아시아공원 일대는 잠실운동장과 신천맛골 등 주변지역과의 공간적 연계를 위한 핵심공간이자, 장래 대규모 잠실운동장 개발 변화 대응을 위해 공간적으로 통합 활용이 필요한 공간이다.

시는 잠실운동장 주변 및 지하철 2·9호선과 연계한 광장 조성, 아시아공원변 올림픽로 도로 계획의 정비 및 아시아 지하보도 환경개선 등을 중점적으로 추진한다.

이를 통해 잠실운동장에서 아시아공원 및 신천맛골으로의 보행 활성화 및 잠실운동장과 공간적으로 통합된 가로활성화를 유도할 계획이다.

또 1986년 서울 아시안게임 당시 조성돼 시설이 노후한 아시아공원에 대한 정비도 함께 추진한다. 공원의 전면부는 잠실 일대에서 추진 중인 국제교류복합지구(SID)와 연계한 방문객을 위한 문화 이벤트 공간, 후면부는 인접 주민을 위한 자연 여가 공간 등으로 공원을 꾸민다는 계획이다.

용역 참여를 희망하는 업체는 서울시 동남권사업과에 제안서 등 구비서류를 제출해야 하며 용역업체는 전문가로 구성된 제안서평가위원회 심의를 통해 선정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서울시 홈페이지, 나라장터를 확인하거나 서울시청 동남권사업과에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