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다방과 주택 매물 정보 제공 업무협약 체결
LH, 다방과 주택 매물 정보 제공 업무협약 체결
  • 이유진 기자
  • 승인 2020.04.02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H 관계자가 (주)스테이션3 담당자와 함께 지난 1일 온라인 협약식을 맺고 있다. [사진=LH]
▲LH 관계자가 스테이션3 담당자와 함께 지난 1일 온라인 협약식을 맺고 있다. [사진=LH]

 

(건설타임즈) 이유진 기자=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최적의 주택매물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부동산 앱 '다방'을 운영하는 스테이션3와 온라인 협약식을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당초 대면방식으로 계획됐으나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에 동참하기 위해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됐다.

LH는 이번 협약으로 수요자가 한눈에 주택매물정보를 확인하고, 거주지 선택의 폭을 넓힐 수 있도록 종합주거복지 정보창구 역할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양 기관은 협약에 따라 오는 6월 이후 시스템을 오픈할 예정이다. 서비스가 시작되면 국토교통부의 주거복지 포털 '마이홈'의 '입주가능주택 찾기' 메뉴에서 민간주택매물의 거래유형, 전용면적, 매매 및 전세가격, 임대조건 등을 볼 수 있다.

다방에서는 LH의 건설임대, 매입임대 등 공공임대주택에 관한 각종 공급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다방을 주로 사용하는 연령층이 20대~30대인만큼 청년층의 편의성과 만족도가 크게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서창원 LH 주거복지본부장은 "LH는 앞으로도 폭넓은 주거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주거복지 허브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