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전세임대포털’ 오픈‥주택 물색 쉬워진다
LH, ‘전세임대포털’ 오픈‥주택 물색 쉬워진다
  • 이헌규 기자
  • 승인 2020.03.26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이헌규 기자= LH는 전세임대 고객들의 주택물색을 지원·입주과정 온라인 원스톱 처리 등 전세임대 관련 종합정보를 제공하는 ‘전세임대포털 서비스’를 26일부터 시행한다고 밝혔다.

전세임대포털은 전·월세 관련 각종 정보제공 및 상담업무를 위해 2007년 구축된 LH전월세지원센터 홈페이지를 새롭게 개편한 것이다.

전세임대 가능주택 정보를 지도 기반으로 제공하는 ‘전세임대 BANK’, 권리분석 신청 및 진행현황을 원스톱으로 처리하는 온라인 권리분석이 가능하다. 사용자간 질의응답·후기 등을 공유하는 ‘온라인 소통창구’, 전세임대 공고·사업정보 등을 제공하는 ‘전세임대 종합안내’ 등으로 구성됐다.

LH는 특히 전세임대 뱅크는 공인중개사들이 직접 등록하거나 보유한 주택을 검색할 수 있어 그동안 대상주택 물색에 어려움을 겪었던 사회초년생 등에게 특히 유용할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LH는 양질의 주택을 장기간 전세임대로 제공하는 임대인들에게 2년 계약시 10만원, 4년 이상 장기 계약시 수수료 전액 지원 등 중개수수료 일부를 지원한다. 전세임대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중개사들에게 마일리지 부여와 홍보를 지원하는 등을 통해 참여업체와 대상주택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LH는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회원가입 이벤트’, ‘최다매물 등록 이벤트’ 등 3회에 걸친 오픈이벤트 및 홈페이지에 대한 네이밍 공모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