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물산, 신반포15차 수주 총력… "최고의 디자인 역량 쏟겠다"
삼성물산, 신반포15차 수주 총력… "최고의 디자인 역량 쏟겠다"
  • 이헌규 기자
  • 승인 2020.03.25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단지명 '래미안 원 펜타스' 제안
독창적 디자인과 150m의 문주
프리미엄 단지 위해 유명 파트너사와 협업

 

(건설타임즈) 이헌규 기자= 삼성물산 건설부문이 신반포15차 재건축사업에 대해 입찰 참가 건설사 중 입찰제안서를 가장 먼저 제출하며 수주에 대한 강한 의지를 보이고 있다.

신반포15차 재건축사업은 서울시 서초구 반포동 12번지 일대의 신반포15차 아파트를 지하4층~지상35층 아파트 6개동, 641가구로 재건축하는 프로젝트다. 시공사 선정을 위한 조합총회는 오는 4월 중에 실시될 예정이다.

삼성물산이 제안한 단지명은 '래미안 원 펜타스'다. 원 펜타스는 단 하나를 의미하는 ‘One’과 라틴어로 엘리트를 의미하는 ‘Pentas’를 더해 만들어진 단지명이다.

'삶의 기쁨'이라는 꽃말을 가진 별 모양의 꽃 펜타스와 같이, 신반포15차 조합원들에게 반포의 중심에서 빛나는 별과 같은 하이엔드 주거공간을 제공하겠다는 래미안의 의지를 보여주는 이름이다.

삼성물산은 '래미안 원 펜타스'에 래미안이 가지고 있는 최고의 디자인 역량을 쏟아부을 계획이다. 메르세데스-벤츠 박물관과 싱가포르 래플스 시티 등으로 유명한 네덜란드의 유엔 스튜디오(UN Studio)와 협업해 최고의 디자인을 선보일 예정이다.

▲삼성물산 건설부문이 제안한 신반포15차 문주.
▲삼성물산 건설부문이 제안한 신반포15차 문주.

 

'래미안 원 펜타스'의 외관 디자인은 단지 북쪽에 한강, 남쪽은 반포 도심과 연결되는 단지의 특성을 살리기로 했다. 북쪽은 한강의 고요한 느낌을 살릴 수 있도록 자연스러운 색상을 적용하고, 남쪽은 도심지의 활력있고 강한 느낌을 연출할 계획이다. 건축물의 수직 및 수평 디자인은 서로 다르게 적용할 계획이다. 수직 디자인은 상승하는 반포의 이미지와 부합하는 강한 프레임을 살리고, 수평 디자인은 주동을 감싸는 유기적인 선형을 활용해 우아하고 아름다운 느낌을 줄 계획이다.

단지 입구에는 150m 크기의 거대하고 유려한 문주를 설치하고 단지 주차장 입구와 각 동별 지하 1층 출입구에 호텔식의 드랍-오프 존도 만든다. 호텔 로비처럼 꾸며진 컨시어지와 대기공간을 꾸며 아이들의 등하교나 손님 방문 시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세계조경가협회상(IFLA 어워즈) 7회 수상에 빛나는 래미안만의 조경 디자인이 이 단지에도 적용된다.

하나의 시그니처 플라자와 5개의 프리미엄 정원이 조성된다. 단지 중앙에 들어서는 'The S-Plaza'에는 입주민만 이용할 수 있는 보안시스템이 적용되고 사계절 활용 가능한 새로운 조경이 만들어진다.

클라쎄(Classe)라고 부르는 5개 프리미엄 정원은 입주민들을 위한 라이브러리 클라쎄와 함께 아트, 티, 다이닝, 메디테이션의 5가지 테마로 조성된다.

▲신반포15차 단지 내 글램핑 장.
▲신반포15차 단지 내 글램핑 장.

 

'도심 속 캠핑'이라는 이색 휴식공간으로 디스커버리 캠핑리조트 운영사와 협업해 30평 규모의 글램핑 공간도 마련한다.

실내에는 세탁동선을 주방과 통합·단순화한 스마트 키친, 그림이나 고가의 물품을 보관하는데 용이한 퓨어 클로젯, 갤러리 다이닝 등을 적용한다.

세대 내에는 글로벌 트렌드를 반영한 최신 삼성전자 가전 상품을 대거 적용할 계획이다. 천장형무풍에어컨을 비롯해 비스포크 냉장고, 에어드레서, 드럼세탁기, 건조기 등 삼성전자의 프리미엄 가전 제품이 준비된다.

커뮤니티시설에 위치한 비스트로카페는 입주민들을 위한 조∙중식서비스 공간으로 제안함. 이곳에서 직접 조리한 조식 및 중식을 입주민들께 제공할 계획이다. 계절별로 다양한 식자재를 이용한 식단 구성과 건강식, 저염식 등 다양한 메뉴로 입주민의 건강과 편리함을 도모한다. 이를 위해 식음서비스 전문기업 삼성웰스토리와 함께 고급 주거단지 서비스 노하우를 설계에 반영, 다양한 음식의 조리가 가능한 주방공간을 마련할 계획이다.

단지내 조경은 에버랜드 테마파크, 호텔 등 조경관리에 탁월한 능력을 보유하고 있는 삼성물산 리조트부문 조경사업팀이 참여할 예정이다. 자체 보유하고 있는 16만평의 농장에서 관리하는 1만여주 수목을 선별해 최상의 조경을 제시할 계획이다.

호텔 수준의 서비스 프로그램 구축을 위해 각 분야 최상위 브랜드와도 협업한다. 피트니스센터는 운동뿐 아니라 식사, 생활습관 등 데이터에 기반한 헬스케어 컨설팅을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이 도입돼 호텔에서만 누리던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특히 최상층의 스카이브릿지에 계획한 프라이빗 부띠끄는 청담동, 도곡동, 한남동 등 부촌을 중심으로 위치한 프리미엄 스파 브랜드 ‘더 트리니티 스파’와 함께 마련해 한강과 반포의 전경을 감상하며 편하게 피부관리 및 스파를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특화된다.

삼성물산 관계자는 "반포는 대한민국의 주거문화를 선도하는 지역"이라며 "그 중심에 있는 신반포15차를 빛낼 수 있도록 래미안이 가진 모든 역량을 동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