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라밸 누린다… ‘현대 테라타워 영통’ 기숙사 주목
워라밸 누린다… ‘현대 테라타워 영통’ 기숙사 주목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0.03.11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통여건 우수·상업시설 ‘브루클린381’로 원스톱 라이프 가능

 

▲‘현대 테라타워 영통’ 투시도
▲‘현대 테라타워 영통’ 투시도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최근 들어 직장과 자신 삶의 균형을 추구하는 ‘워라밸(Work & Life Balance)’이 직장을 선택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로 자리잡으면서 기업들도 그 기대를 충족시켜줄 수 있는 방법을 찾는데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실제로 지난 1월 잡코리아가 밀레니얼 세대 직장인 507명을 대상으로 '좋은 직장의 조건' 조사를 실시한 결과에 따르면 '워라밸 보장(49.9%·복수응답)'은 ‘급여/성과급 등 금전적인 만족(48.9%)’, ‘우수한 복지제도(30.6%)’를 제치고 1위로 선정된 바 있다.  

이러한 트렌드에 따라 출퇴근 시간을 절약해 여가시간으로 활용할 수 있는 지식산업센터 내에 위치한 기숙사 등 직주근접 시설에 대한 관심도 덩달아 증가하고 있다. 최근에 공급되는 지식산업센터는 생활편의시설이 잘 갖춰져 원스톱 라이프가 가능한 복합시설로 지어지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기업들로부터 선호도가 더 높아지는 추세이다. 

우수한 입지와 상품성을 갖춘 ‘현대 테라타워 영통’이 주목받고 있는 것도 이 같은 이유에서다. 수원에서는 삼성디지털시티 인근에서 직주근접 시설로 주목 받고 있는 현대엔지니어링의 ‘현대 테라타워 영통’ 지식산업센터 기숙사 분양이 예정돼 눈길을 끈다. 

‘현대 테라타워 영통’은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신원로 250번길 15일원에 지하 2층~지상 15층 규모로 조성된다. 연면적은 약 9만6946㎡ 규모이며, 지식산업센터와 기숙사, 상업시설이 함께 들어선다. 이 중 기숙사는 4~15층에 배치되며 총 310실 중 298실을 전용 24㎡ 이하의 소형 면적으로 구성할 계획이다. 특히 175실은 공간활용도가 뛰어난 다락형으로 지어져 기업들과 투자자들의 관심이 더욱 높을 전망이다. 

먼저 ‘현대 테라타워 영통’이 들어서는 영통구 일대는 삼성디지털시티를 비롯해 다수의 협력업체가 위치해 인근 근무자들에게는 직주근접 주거지로 최적지로 꼽힌다. 특히 삼성디지털시티 블로그를 살펴보면 2018년 기준으로 약 3만4000명의 임직원이 삼성디지털시티 내에 근무하고 있고 삼성전자 기흥·화성 캠퍼스, 수원 일반산업단지 등도 가까이 위치해 배후수요가 풍부하기 때문에 투자자들의 관심도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게다가 ‘현대 테라타워 영통’은 광역 교통의 핵심 입지에 위치해 워라밸을 추구하는 입주기업 임직원들의 만족도를 극대화 할 수 있는 여건을 갖추고 있다. 지하철 분당선 영통역이 인근에 위치하며, 인덕원~동탄 복선전철 원천역이 오는 2026년에 개통할 예정이어서 대중교통망은 더욱 향상될 전망이다. 

우수한 교통여건을 바탕으로 영통중앙공원, 영흥공원 등 대형 공원을 비롯해 경기도 문화의 전당, KBS수원센터, 롯데몰(수원점), AK플라자(AK Town점) 등 다양한 시설들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현대 테라타워 영통’의 기숙사가 주목받는 또 다른 이유는 차별화된 상업시설이 함께 공급돼 원스톱라이프를 누릴 수 있기 때문이다. 지식산업센터와 함께 들어서는 상업시설 ‘브루클린381’은 뉴욕 브루클린의 상환경 특화를 통해 이국적인 경관을 연출할 계획이다. 뉴트로 컨셉을 위해 상업시설 내에는 공장형 카페와 키즈 카페 등 탁월한 집객력을 갖춘 앵커시설 입점을 추진 중이다.

입주기업과 임직원들의 편의를 위한 커뮤니티 시설도 다수 제공된다. 단지 내 4층에는 옥상정원 등의 휴게공간과 피트니스실 등이 조성될 예정이다. 법정대비 주차대수 약 211%의 여유로운 주차공간을 확보한 것도 특징이다.

‘현대 테라타워 영통’ 분양 관계자는 “현대 테라타워 영통은 우수한 입지, 상품성, 브랜드까지 두루 갖춰 많은 기업과 투자자들이 관심을 보이고 있다”며 “뉴트로 컨셉 상업시설인 ‘브루클린381’과 더불어 입주기업 임직원들을 위한 옥상정원, 피트니스실 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함께 조성되는 만큼 기숙사 역시 높은 호응이 예상된다”고 밝혔다. 

‘현대 테라타워 영통’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신동 938-7 일원에서 3월 중 개관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