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안부, 지방도로 위험구간 정비에 366억원 투입
행안부, 지방도로 위험구간 정비에 366억원 투입
  • 박상민 기자
  • 승인 2020.03.04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년대비 10% 증가…올해 93개 지방도로 정비
▲개선 사업 전 인천 강화 교산 저수지 옆 도로의 모습(왼쪽)과 개선 사업 후의 모습. [사진=행안부]
▲개선 사업 전 인천 강화 교산 저수지 옆 도로의 모습(왼쪽)과 개선 사업 후의 모습 [사진=행안부]

 

(건설타임즈) 박상민 기자= 행정안전부는 '지방도로 위험구간 구조개선' 사업에 올해 366억원을 투입한다고 3일 밝혔다. 전년(331억원) 대비 10.6% 증가한 금액이다. 신규 개선 대상 구간도 지난해 14곳에서 56곳으로 늘었다. 

위험도로 구조개선 사업은 교통사고 감소와 주민불편 해소를 위해 급경사나 급커브 등 도로시설기준에 맞지 않는 지방도로 위험구간을 정비하는 사업이다. 

국내 교통사고 대부분이 지방도로에서 일어나고 있지만 지자체의 재정 여건상 개선이 신속하게 이뤄지지 않는 점 때문에 행안부 주도로 개선사업을 벌이고 있다.

올해에는 대전 서구 장안길 선형개량, 울산 울주군 군도31호선 선형개량, 충남 논산시 우곤도로 선형개량 등 15개 시·도 93곳에서 개선 사업이 진행된다. 

전남 고흥군 송정지구 등 56곳은 신규 사업이고 대구 달성군 도동∼자모 구간 구조개선 등 24곳의 사업은 올해 준공된다.

이재관 행안부 지방자치분권실장은 "교통사고 사망자수를 기준으로 교통안전도를 OECD 선진국 수준으로 향상시키기 위해 위험도로 구조개선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