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계설비건설공제조합, 코로나19 적극 대응
기계설비건설공제조합, 코로나19 적극 대응
  • 이헌규 기자
  • 승인 2020.03.03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이헌규 기자= 기계설비건설공제조합(이사장 이용규)은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에 선제적으로 대응함과 동시에 조합 서비스 이용에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만반의 대비를 하고 있다고 3일 밝혔다.

조합 본부의 경우 코로나19 감염 단계를 3단계로 구분해 대응한다.

1단계는 현재 사옥 내 확진자 발생 전 선제적 조치로, 시차출퇴근제를 도입해 사회적 거리두기를 통해 밀접접촉을 최대한 차단한다. 또, 전산업무를 담당하는 정보지원팀 인력의 집단감염을 방지하기 위해 본사와 지점에 해당 인력을 일부 재배치함과 동시에 사옥 내 외부 출입자에 대한 열화상카메라를 통한 체온 측정 등을 통해 철저히 관리하고 있다.

2단계는 층별 확진자 발생을 가정한 상황으로, 층별 일부를 폐쇄해 해당 직원은 자택 등에서 자가격리함과 동시에 별도 사무공간(지점 등)에 인력을 재배치할 예정이다.

사옥 전부 폐쇄를 가정한 3단계에서는 직원은 자택 등에서 자가격리되고, 필수업무 수행인력은 재택근무를 실시하게 된다.

지점의 경우는 대응책을 2단계로 간소화했다.

1단계에서는 시차출퇴근제를 실시하고, 필요에 따라 본사에서 업무를 일부 지원할 예정이다. 지점 폐쇄를 가정한 2단계에서는 직원은 자택 등에서 자가격리하고, 지점 재개방시까지 타지점에서 본사인력의 추가배치 및 지원을 실시해 조합원의 불편을 최소화할 방침이다.

한편, 조합은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조합 사옥에 대한 주기적인 방역실시 및  출ㆍ퇴근시 손소독제 사용 및 마스크 착용의 일상화, 대면접촉의 최소화, 고위험 우려시설(병원 등)의 방문을 자제토록 하는 ‘코로나19 관련 직원 행동 요령’을 시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