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민간건설주택 매입약정방식 매입 접수
LH, 민간건설주택 매입약정방식 매입 접수
  • 이헌규 기자
  • 승인 2020.02.27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확산으로 우편으로만 서류 접수

(건설타임즈) 이헌규 기자= LH는 매입임대주택 공급 확대를 위해 올해 민간건설주택 매입약정방식 매입공고 및 접수를 시작했다고 27일 밝혔다.

‘민간건설주택 매입약정방식’은 LH가 민간사업자의 건축예정 또는 건축중인 주택(다가구다세대)에 대해 건축완료 전 매입약정을 체결한 뒤 준공 후 매입해 매입임대주택으로 활용하는 사업이다.

매입임대주택은 기존주택을 매입해 주거취약계층 및 저소득 청년, 신혼부부에게 임대하는 사업으로 임대 대상주택이 대중교통 여건이 좋은 도심에 위치하고 임대료가 저렴해 최소한의 주거비로 기존 생활권에 계속 거주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완성주택을 매입하는 기존 방식과 달리 사전 매입약정을 통해 건축 주요공정에 LH가 점검을 실시하므로 전반적인 주택품질의 향상을 기대할 수 있고, 민간사업자는 미매각미분양 위험해소 및 건축 과정에서 자금조달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매입지역은 전국을 대상으로 하며 매입대상은 세대별 주거전용면적 85㎡ 이하인 다세대·연립주택·도시형생활주택·주거용 오피스텔 등으로 신청접수 후 서류심사 및 현장조사 등을 거쳐 대상 주택을 선정한다.

지속적인 주택확보 및 공급을 위해 필요물량 확보 시 까지 연중 수시로 접수한다. 최근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 위험에 따라 별도 공지 전까지는 방문접수 방식이 아닌, 우편 및 유선 상담을 우선 진행한다.

LH 관계자는 “정부 및 지자체의 정책수요 및 특정계층 수요를 발굴하고 맞춤형으로 공급하기 위한 주택을 우선매입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