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고해상도 항공·드론영상 서비스
인천시, 고해상도 항공·드론영상 서비스
  • 박상민 기자
  • 승인 2020.02.26 1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 지도포털서 최신 영상 공개

(건설타임즈) 박상민 기자= 인천시는 지난해 구축한 최신의 고해상도 항공영상과 드론을 활용한 항공영상(강화군 일부지역)을 인천시 지도포털을 통해 서비스한다고 25일 밝혔다.

인천시 항공영상은 지난해 3~9월 촬영한 항공영상과 비행금지구역인 강화군 일부를 드론을 활용해 촬영한 항공영상이다.

최신 공간정보 활용으로 시민들의 토지이용과 건축물 현황 등의 조사에 소요되는 비용과 시간을 절감할 것으로 기대된다.

시는 그 동안 ‘인천시 지도포털’을 통해 1985년부터 현재까지 매년 구축한 항공영상 열람서비스를 실시, 시민의 재산관리 및 각종 지형·지물의 관련 정보 확인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다.

또 시민들에게 소송자료, 재개발 입주권·분양권의 확인자료 등 모든 분야의 서비스 제공을 위해 국토지리정보원의 국토정보플랫폼을 이용한 인천시 항공사진 온라인 무료 발급서비스도 시행하고 있다.

민영경 토지정보과장은 “시민들에게 제공하는 공간정보 활용 확대를 위해 4차 산업의 핵심인 드론을 활용해 항공기 비행이 금지된 강화군 북단의 항공영상도 지속적으로 구축하겠다”며 “새로운 공간정보 구축체계 확립을 통해 인터넷으로 더 많은 영상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