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부, 40개 공공기관과 '코로나19' 긴급 화상회의
산업부, 40개 공공기관과 '코로나19' 긴급 화상회의
  • 한선희 기자
  • 승인 2020.02.25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한선희 기자= 코로나19가 확산되는 가운데 산업통상자원부는 성윤모 장관 주재로 소관 40개 공공기관장이 참석하는 긴급대책회의를 25일 열었다.

이날 회의는 기관별 코로나19 대응 체계를 점검하고 지역 경기 침체를 최소화하기 위한 공공기관 차원의 기여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회의는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는 차원에서 참석자의 동선을 최소화하기 위해 화상회의로 진행됐다.

기관들은 아동·사회복지시설 등 취약계층에 대한 소독 방역을 지원하고 감염 예방 물품을 전달하는 활동을 계속 전개하기로 했다.

또 코로나19 피해기업에 대한 저금리 자금 대출 지원, 지역경제 관련 예산 조기집행 등을 통해 지역경제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기업 차원의 전방위 노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한국전력은 동반성장 펀드를 활용해 코로나19 피해기업에 저리 자금 대출을 지원하고, 한국가스공사는 소모품, 복리후생비, 기부금 등 지역 경제 관련 예산을 조기 집행한다.

기관들은 코로나19 상황이 진정국면에 진입하면 즉시 실행할 지역 경제 활성화 방안도 사전에 마련한다. 송배전 설비나 정보통신기술(ICT) 확충 등 공공기관이 올해 투자하기로 한 20조9000억원은 차질없이 집행한다. 특히 절반이 넘는 11조3000억원 이상을 최대한 상반기에 집중적으로 투입한다.

채용 및 정규직 전환 등은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최우선시해 필요하면 세부일정을 조정하되, 계획한 채용은 차질 없이 추진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 등에 기여한다.

성 장관은 "코로나19를 극복하기 위해 범국가적으로 역량을 결집할 필요가 있다"며 "공공기관도 정부의 대응 방향에 발맞춰 코로나19의 지역사회 확산 방지와 지역경제 피해 최소화를 위한 노력을 하는 등 책임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