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부, 대도시권 광역교통 서포터즈 모집
국토부, 대도시권 광역교통 서포터즈 모집
  • 박상민 기자
  • 승인 2020.02.25 1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박상민 기자= 국토교통부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대광위)는 시민 체감·소통형 대도시권 광역교통 제2차 기본계획(2021~2040년) 및 제4차 시행계획(2021~2025년)수립을 위해 '대도시권 광역교통 서포터즈'를 모집한다.

25일 대광위에 따르면 서포터즈는 광역교통에 대한 경험과 생각을 공유하고, 정책방향을 제안하는 등 시민 체감·소통형 대도시권 광역교통 중장기 계획의 수립을 지원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대도시권 광역교통에 대한 관심과 애정이 있는 시민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26일부터 3월13일까지 17일간 모집한다. 선발된 서포터즈는 대도시권 광역교통에 대한 정책 및 아이디어 제안 등의 활동을 통해 광역교통 계획 수립을 지원하게 된다.

신청은 국토부, 한국교통연구원, 한국교통안전공단, 대한교통학회 홈페이지에 있는 지원양식을 다운받아 지원서 등 관련서류를 작성한 후 모집기간 내에 이메일과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지원자들의 연령, 권역(수도권, 부산·울산권 등), 광역교통 이용빈도·수단 등 다양한 특성을 고려하여 서류심사 등을 거쳐 3월 25일에 최종 선정할 예정으로 활동기간은 약 9개월(3월~12월)이며 우수 서포터즈에게는 활동 실적 등에 따라 기관장 표창 등 포상도 지급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