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조합원 대상 '정비사업 아카데미' 무료 강좌 개강
서울시, 조합원 대상 '정비사업 아카데미' 무료 강좌 개강
  • 박상민 기자
  • 승인 2020.02.21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박상민 기자= 서울시가 주택 정비사업을 원활하고 투명하게 추진할 수 있도록 조합(추진위)임원, 조합원 등을 대상으로 ‘2020년 정비사업 아카데미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시는 온라인 정비사업 아카데미 교육과정은 이미 운영 중이며 오프라인 과정은 3월부터 운영할 계획이지만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연기될 수 있다고 밝혔다.

개강하는 8개 과정은 ▲조합임원 역량강화 교육과정 ▲정비사업 아카데미 일반교육과정 ▲정비사업 아카데미 심화교육과정 ▲정비사업 실무자 교육과정 ▲찾아가는 정비사업 주민학교 ▲대학 연계형 정비사업 아카데미 ▲정비사업 아카데미 e-러닝 교육과정이다.

시는 강좌를 통해 조합(추진위) 임원의 윤리의식을 강화하고 조합운영의 투명성을 강조할 방침이다. 또 조합원, 상근직원 등을 대상으로 사업추진역량 강화를 위해 일반 아카데미를 운영하며 수료자를 대상으로 심화교육과정도 운영한다.

정비사업 담당 시·구 공무원을 대상으로는 담당업무에 대한 전문성 강화를 위해 운영 실무자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주민들을 대상으로 구역의 상황에 맞게 맞춤형 교육 및 상담도 제공할 예정이다.

온라인 교육과정은 서울특별시 평생학습포털을 통해 누구나 수강이 가능하다. 오프라인 교육내용, 교육일정, 신청방법은 서울시 클린업시스템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