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대산업개발, `속초2차 아이파크` 21일 견본주택 오픈
HDC현대산업개발, `속초2차 아이파크` 21일 견본주택 오픈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0.02.19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고 27층 전용면적 79~156㎡ 총 578가구
▲속초2차 아이파크' 조감도 [자료=HDC현대산업개발]
▲속초2차 아이파크' 조감도 [자료=HDC현대산업개발]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HDC현대산업개발은 오는 21일 '속초2차 아이파크' 견본주택을 열고 분양에 나선다고 19일 밝혔다. 

강원도 속초시 조양동 415번지 일원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9층, 6개동, 전용면적 79~156㎡ 총 578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전용 84㎡ 이하의 중소형 세대가 전체의 약 98%다. 

이 단지는 HDC현대산업개발이 지난 2015년 분양한 '속초 아이파크'에 이어 5년만에 공급하는 후속단지다. 

속초2차 아이파크는 속초시내에서도 생활 인프라가 풍부한 조양동에 들어서 주거 편의성이 우수하다. 이마트, 하나로마트, 메가박스 등의 생활 편의시설에 손쉽게 접근할 수 있고, 인근에 청대초등학교, 설악고등학교, 속초 시립도서관, 학원가 등의 다양한 교육 인프라도 자리하고 있다.

동서고속화철도 속초역세권 개발부지와도 바로 인접해 있다. 강원도 속초시 노학동, 조양동 일대에 72만㎡규모로 조성되는 속초역세권 개발사업은 동서고속화철도 속초역 개통(2026년 예정)과 더불어 철도·항만·자동차 복합환승시설과 리조트형 컨벤션센터, 수산식품 클러스터를 갖출 계획이다. 주거, 상업, 업무시설도 함께 구축돼 지역 일대의 정주여건이 개선될 전망이다.

동서고속화철도 속초역(예정)이 개통되면 속초에서 서울 용산까지 75분 만에 이동할 수 있어 서울 접근성이 대폭 개선된다. 속초고속터미널이 차량 5분 거리이며 청대로, 온천로, 조양로 등의 도로 교통망도 잘 갖춰져 있다. 인접한 동해고속도로를 통해 서울로 이어지는 서울양양고속도로 진입도 수월하다.

속초2차 아이파크 단지는 남향 위주로 배치해 채광과 환기를 극대화했고, 일조권을 고려한 동 배치로 개방감을 높였다. 알파룸을 비롯해 드레스룸, 팬트리등의 다양한 수납공간을 마련했으며, 주방에는 주부의 동선을 고려한 주방 세대 배치로 공간 활용도를 높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