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탄한 고정 수요…인천 ‘포레나 루원시티’ 단지 상가 주목
탄탄한 고정 수요…인천 ‘포레나 루원시티’ 단지 상가 주목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0.02.10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상가의 투자 가치를 체크하는 데 있어 수요가 집중된 지역에 접근 하는 것은 중요한 요소로 작용한다. 특히 고정적인 수요를 품은 단지 내 상가는 주요 고객층이 시장 경기에 영향을 주지 않는 입주민을 고정 수요로 품고 있어서 인기가 높다.

단지 내 상가가 꾸준한 인기를 끄는 요인은 일단 고정적인 상권이 배후에 있어서 투자 후 공실이 되는 염려가 다른 상가에 비해 낮기 때문이다. 게다가 높은 경쟁률로 마감된 아파트의 단지 내 상가는 입주율도 높기 때문에 초기 상권 활성화가 빠르게 이루어진다는 장점도 있다.

5000여 가구에 달하는 배후 수요가 있는 ‘포레나 루원시티’는 1순위 청약접수 결과 특별공급을 제외한 277가구 모집에 총 5614명이 접수해 평균 20.27대 1의 경쟁률로 1순위 청약을 마감됐다. 최고 경쟁률은 67가구 모집에 2597명이 신청해 38.76대 1을 기록했다.

아파트의 흥행으로 단지 내 상가도 높은 인기를 보이고 있다. ‘포레나 루원시티’ 상가는 루원시티 내 최초의 일반아파트 단지 내 상가로 사업지 전면에 자리하는 복합행정타운과 제2청사의 탄탄한 고정수요를 선점하고 있어 투자자들의 발길이 모이고 있다.

루원시티에는 루원복합청사 사업이 착수되고 향후 인천 서북부 지역의 중심도시로 육성될 계획이어서 복합쇼핑몰 등의 생활 인프라가 확충되는 가운데 인구 유입이 지속되고 있다. 이에 따라 ‘포레나 루원시티’ 전면에 건립 예정인 루원복합청사와 복합행정타운 조성으로 행정지구 프리미엄의 직접 수혜지로 지목되면서 탄탄한 유입수요를 선점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포레나 루원시티’는 루원시티에 하나밖에 없는 봉수초등학교 바로 앞에 위치해 있어 학원가 독점상권으로서도 손색이 없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분양 관계자는 “사업지 주변 다양한 개발 호재들이 상권 확대와 활성화를 견인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초품아 단지내 상업시설이라 교육 관련 업종의 수익도 기대할 수 있다”고 전했다.

인천 2호선 가정역과 7호선 연장 루원시티역(예정)의 더블역세권에 해당되는 포레나 루원시티 단지 내 상가는 다양한 광역 교통망과 맞닿아 있다. 특히, 중심상업지구와 인접해 있어 서울 지하철 7호선 청라 연장선이 개통되면 강남권을 비롯해 수도권 대부분 지역 접근성이 크게 향상돼 상권 확대와 활성화를 견인할 것으로 전망된다.

포레나 루원시티 단지 내 상업시설의 견본주택은 인천광역시 서구 청라동에 위치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