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인프라 완벽" 반도건설 ‘원주 반도유보라’, 주민 '호평'
"생활 인프라 완벽" 반도건설 ‘원주 반도유보라’, 주민 '호평'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0.02.06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주기업도시 중심생활권 위치…입지·설계 장점
반도건설 특화설계·조경 우수해 입주자 만족도 높아

 

▲반도건설 ‘원주기업도시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전경사진
▲반도건설 ‘원주기업도시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전경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최근 생활인프라를 도보권 내에서 다 누릴 수 있는 아파트 단지의 인기가 높다. 교통, 교육, 쇼핑 등의 실생활에 꼭 필요한 편의시설이 인접해 있는 단지는 생활의 편리함 뿐만 아니라 주변 상권 활성화로 프리미엄 형성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주기 때문이다.

한 부동산 전문가는 “실수요자들이 가장 고려하는 요소는 편리한 생활이기 때문에 주거 인프라가 잘 갖춰진 중심생활권 단지는 항상 수요가 많아 시세도 높고, 베스트셀러로 꼽힌다”고 말했다.

이러한 가운데 원주기업도시 중심생활권에 위치한 반도건설 ‘원주기업도시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가 지난달 부터 입주를 시작해 입주예정자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이달 초에 입주한 임모씨(여, 45세)는 “내부 마감과 외관 디자인이 고급스럽고, 평면 설계도 잘 빠져서 아주 만족스럽다”면서, “하자도 별로 없고, 커뮤니티 시설 및 조경에도 신경을 많이 쓴 것 같아 입주자카페에서도 높은 만족도를 보이고 있다”라고 전했다.

반도건설의 ‘원주기업도시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는 원주기업도시 1-2블록과 2-2블록에 들어서며, 총 1342가구의 대단지 아파트다. 1단지는 지하 2층~지상 30층, 6개동, 전용 59~84㎡ 548가구이며, 2단지는 지하 2층~지상 30층, 8개동, 전용 59~84㎡ 794가구 규모로 조성됐다.

단지는 도보거리에 마트, 영화관 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위치하며 샘마루공원, 수변공원 등도 가깝다. 입지여건도 우수하다. 단지 인근으로 제2영동고속도로와 중앙고속도로가 위치해 있고, 서울-제천-원주를 연결하는 중앙선 복선전철(2020년 12월 예정)과 경강선 서원주역(2023년 예정)이 계획돼 있어 향후 서울 접근성이 크게 개선될 전망이다.

단지와 맞닿은 곳에 유치원 용지가 예정돼 있으며, 도보거리에 섬강초등학교, 기업2초등학교(가칭, 2021년3월예정)가 위치하고 있다. 또한 단지 내 들어서는 반도건설의 교육특화 상품 별동학습관에서는 '능률교육 프로그램'과 'YBM 넷' 등 전문교육기관과 연계된 프로그램이 제공될 예정으로 교육여건도 잘 갖춰져있다.

또한, 선호도 높은 전용 59, 84㎡로 구성되는 중소형 평면에 알파룸, 서재, 작업실, 놀이방 등으로 활용가능한 최상층 다락 등 각 타입에 맞는 맞춤 설계를 적용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